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10가지와 해결 방법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어도 아랫배가 계속 나오고 있으면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이에요.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여러가지 있어요. 잘못된 생활 습관, 식습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아랫배가 나와요.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변비가 있을 경우에요. 그리고 과식, 폭식을 자주 하는 습관이 아랫배를 나오게 하는 경우도 있어요.

조금만 먹어도 아랫배가 계속 나온다면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이 많다는 증거에요.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을 빼는 다이어트를 해서 아랫배를 나오지 않게 해야 해요. (1)

 

단백질 음식을 적당히 먹기

단백질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아랫배가 나와 보일 수 있어요. 단백질을 적당히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단백질 음식을 과하게 많이 먹으면 오히려 소화를 방해하고 복부 팽만감이 생겨 아랫배가 나와 보여요. 단백질 음식은 적당히 먹는 것이 아랫배를 빼고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아요.

 

탄산 음료 즐겨 마시는 경우

탄산 음료를 물처럼 즐겨 마시면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설탕이 가득 첨가된 탄산 음료를 마시기 때문이에요.

탄산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그리고 탄산 음료의 탄산이 복부 팽만감을 줘서 아랫배가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변비를 해결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복부 팽만감, 가스, 소화 불량 등이 생겨서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식이 섬유는 소화를 잘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뱃속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복부 팽만 있는 경우

복부 팽만이 있으면 아랫배가 나와 보여요. 뱃속에 가스가 가득 차 있으면 불편함을 느끼고 복통,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요.

아랫배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복부 팽만이 없게 해야 해요. 복부 팽만이 없게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변비가 심한 경우

변비가 심한 경우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변비를 해결하지 못하면 아랫배가 나오고 뱃속이 불편할 수 있어요.

변비는 아랫배를 계속 나오게 하기 때문에 유산균 영양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하는 식습관

과식, 폭식을 하는 식습관이 있으면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하는 잘못된 식습관은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을 쌓이게 하여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식사를 제 때 하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면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아랫배를 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고 싶으면 과식, 폭식을 하는 식습관을 버려야 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즐겨 먹는 경우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즐겨 먹기 때문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흰 밥, 떡, 빵, 과자, 라면 등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거의 제거 되어 소화가 빠르고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 인슐린 분비를 방해하여 쉽게 아랫배가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인 현미, 잡곡, 통밀 등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경우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면 내장 지방이 쉽게 쌓여 아랫배가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커피 음료에는 설탕이 가득 첨가되어 쉽게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칼로리는 높고 영양이 부족한 커피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아랫배를 빼는 방법이에요.

 

채소를 너무 많이 먹는 경우

채소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복부 팽만감이 생겨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적당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아랫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너무 많은 채소를 먹으면 식이 섬유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뱃속에 가스가 차서 뱃속이 불편하게 되어요. 아랫배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양의 채소를 먹는 것이 중요해요.

 

식사를 빨리 하는 경우

식사를 너무 빨리 먹으면 아랫배가 쉽게 나올 수 있어요. 식사를 빨리 하면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고 음식의 맛을 느끼는 것이 좋아요.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식사를 천천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