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빼는법 10가지, 확실하게 똥배 빼기

아랫배 빼는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초보자도 쉽게 아랫배를 뺄 수 있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아랫배 빼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단기간에 아랫배를 뺄 수 있어요.

 

아랫배 빼는법

아랫배가 나와 있으면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이 많을 수 있어요. 조금만 먹어도 쉽게 아랫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필요해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랫배 빼는법은 다음과 같아요. (1)

 

크런치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크런치를 꾸준히 해주세요. 크런치는 매일 운동을 하면 아랫배를 빼고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크런치는 허리에 부담을 적게 줘서 부상의 위험이 적은 아랫배 빼는 운동이에요. 크런치 운동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요가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두 발을 어깨 너비 만큼 벌리고 무릎을 구부려 주세요. 두 팔은 가슴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들어 올려 주세요.

복근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하고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다시 처음 위치로 돌아가 주세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을 해주세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은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복근에 자극을 줘서 아랫배를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몸의 왼쪽이 위로 향하게 비스듬히 누워 주세요.

오른쪽 팔꿈치를 어깨 바로 아래에 두고 왼쪽 손목으로 상체를 지탱해주세요. 상체부터 하체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면서 오른쪽 손을 바닥에서 위로 올리세요.

 

마운틴 클라이머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랫배 빼는법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움직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아랫배를 단기간에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하기 위해서는 요가 매트 위에 엎드린 자세를 취해주세요. 두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오른쪽 무릎이 가슴까지 닿을 정도로 당겨주세요.

다시 오른쪽 다리를 처음 위치로 이동하고 왼쪽 무릎을 가슴까지 닿을 정도로 당겨주세요. 이렇게 두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가슴까지 당겨줘야 해요.

 

레그레이즈

아랫배 빼는 운동으로 레그레이즈가 있어요. 레그레이즈는 단기간에 아랫배를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레그레이즈는 허리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유연성이 부족하거나 허리 근육이 약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레그레이즈 운동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두 다리를 펴서 누워주세요. 골반 옆에 손바닥을 대고 몸을 고정 시켜주세요.

천천히 두 다리를 올리면서 복부에 긴장을 주세요. 다시 다리를 천천히 내리면서 바닥에 닿기 전에 다시 올려주세요.

 

시저 크로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랫배 빼는 운동으로 시저 크로스를 추천해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누워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시저 크로스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주세요.

손바닥을 골반옆에 두고 몸을 고정 시켜주세요. 두 다리를 가위질 하듯이 서로 교차를 빠르게 해주세요.

 

스트레스를 빨리 줄이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아랫배를 빼는 것이 어려워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코티솔이 분비가 되면서 식욕이 증가하고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빨리 줄이는 것이 아랫배를 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나에게 맞는 식이 요법 하기

아랫배 빼는법은 나에게 맞는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에요. 아랫배 빼는 운동만으로 충분히 아랫배를 빼는 것이 어려워요.

식이 요법을 해야 단기간에 아랫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성별, 연령, 활동량,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하세요.

 

다이어트 음식 먹기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 음식을 먹어야 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다이어트 음식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줘요.

 

활동량을 더 많이 늘리기

활동량을 더 많이 늘리는 것이 아랫배를 빼는 방법이에요. 아랫배를 빼기 위해서 앉아 있지 말고 몸을 더 많이 움직이세요.

식사 후 산책을 해도 좋고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추천해요. 활동량을 더 많이 늘리는 것이 지속적으로 칼로리를 연소해서 아랫배를 뺄 수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 먹기

아랫배를 빼는데 좋은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어야 해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고 체지방을 태워서 아랫배를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