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대부분의 야채는 자연적으로 지방이 매우 적거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궁금할 수 있습니다.

야채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야채를 많이 먹을 수록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1)

그러나 일부 야채는 지방은 없지만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에 대한 궁금한 점을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어느 정도의 야채를 먹어야 살찌나요?

잎이 많은 야채는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와 수분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 것이 어렵습니다. 잎이 많은 채소는 지방 함량 및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는 소화 효소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채를 먹을 수록 식이 섬유로 인해 배가 불러서 많이 먹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분 야채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고구마, 옥수수 감자 등과 같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옥수수 및 단호박 등과 같은 전분 함량이 많은 야채는 하루 권장량 이상으로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많이 먹으면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살이 찌기 때문입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야채는 무엇이 있습니까?

전분은 야채에 포함된 중요한 탄수화물 유형 중 하나 입니다. 전분은 여러 개의 결합된 당 분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복합 탄수화물이라고 부릅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야채는 녹색 잎이 많은 야채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습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야채는 다음과 같습니다.

쌀, 현미, 보리, 조, 수수, 귀리, 옥수수, 강낭콩, 검정콩, 대두, 병아리콩, 렌틸콩, 완두콩, 당근, 감자, 고구마, 단호박, 늙은 호박

 

녹색 잎이 많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그렇다면 샐러드로 많이 먹는 녹색 잎이 많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아닙니다. 살이 찌지 않습니다. 녹색 잎이 많은 야채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는 것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버섯과 같은 채소는 100g에 5kcal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및 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는 녹색 잎이 많은 야채와 버섯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잎이 많은 야채

잎이 많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잎이 많은 야채는 지방의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칼륨, 칼슘, 엽산, 비타민 A 및 비타민 K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잎이 많은 야채는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음식으로 잎이 많은 야채를 선택하면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잎이 많은 야채를 많이 먹을 수록 당뇨병, 심장병 및 특정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야채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추, 깻잎, 시금치, 미나리, 봄나물, 케일, 근대, 로메인 상추, 양배추, 양상추 등

신선한 잎이 많은 채소를 사용하여 스무디 또는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 식사로 훌륭합니다. 좋아하는 야채와 과일을 선택하여 샐러드 또는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파프리카, 토마토

파프리카, 토마토는 많은 양의 비타민 A, 비타민 C와 건강에 좋은 엽산이 함유되어 세포 성장과 세포의 합성 및 복구를 돕습니다. 그리고 효율적인 신경 전달에 필요한 전해질인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토마토와 같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살이 찌지 않습니다. 파프리카, 토마토와 같은 야채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 엽산, 칼륨 및 망간 등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파프리카와 토마토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그리고 약간의 칼로리를 더하고 싶다면 땅콩 버터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버섯

버섯과 같은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아닙니다. 버섯은 크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낮은 야채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포함되는 버섯은 높은 수준의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섯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B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버섯을 포함 시키면 기분을 좋게 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집중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는 모두 비타민 A, 비타민 B 및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제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항염증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마그네슘과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리 플라워는 항산화 성분 및 항염 작용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영양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양배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양배추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그러나 양배추는 익히게 되면 영양이 파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상추

아삭한 식감과 샐러드로 많이 사용되는 양상추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상추 100g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약 4g이 되지 않은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상추는 몸에 좋은 비타민 A, 비타민 C와 비타민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엽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향신료인 마늘은 약효 성분이 강한 음식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마늘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마늘이 다른 야채보다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특유의 강한 매운 맛과 향 때문에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습니다.

 

결론

야채도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라는 질문이 있을 것입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야채를 제외한 대부분의 야채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