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 3가지와 해결 방법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를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아랫배를 빼는 것은 쉽지 않아요.

여자 아랫배가 생기는 이유는 연령, 식사량, 운동량, 활동량,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

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는 과식, 폭식을 하는 경우가 있고 운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평소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습관이 있으면 아랫배가 계속 나올 수 있어요.

여자 아랫배가 있으면 내장 지방까지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아랫배를 빼야 해요. (1)

 

과식, 폭식을 하면 아랫배가 나와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 중에 과식, 폭식이 있어요. 과식, 폭식을 자주 할 수록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여자 아랫배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어요.

식사를 거르거나 스트레스 받아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록 아랫배가 생겨요. 여자 아랫배를 빨리 빼고 싶으면 과식, 폭식을 하는 습관을 고쳐야 해요.

 

변비를 해결해야 해요

변비를 해결하지 못하면 여자 아랫배를 없애는 것이 어려워요. 변비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오는 이유 중의 하나 에요.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해요. 아랫배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변비를 해결해서 여자 아랫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커피 음료 마시지 마세요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면 여자 아랫배가 더 많이 튀어나와 보여요. 커피 음료에는 설탕이 가득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커피 음료는 쉽게 뱃살이 나오게 하고 여자 아랫배를 튀어나오게 하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커피 음료와 함께 먹는 케이크, 과자, 머핀 등과 같은 디저트는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할 수 있어요.

 

천천히 식사를 하세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할 수 있어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빼고 싶으면 천천히 식사를 하세요.

식사를 할 때 너무 빨리 먹을 수록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현실적으로 여자 아랫배 튀어 나온 것을 빼고 싶으면 천천히 식사를 하면서 포만감을 느껴야 해요.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해요

현실적으로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빼고 싶으면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해요. 변비가 생기면 여자 아랫배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식이 섬유가 가득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식사 때마다 채소를 한 접시 이상 먹으면 변비를 해결해서 여자 아랫배를 뺄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케일, 상추, 양배추,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등을 추천해요.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주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없애기 위해 식사 때마다 충분히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고 체중 1kg에 약 0.8g ~ 1g 정도 먹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여자 아랫배를 빨리 빼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해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야 해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없애고 싶으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야 해요. 흰 밥, 빵, 라면, 과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거의 제거 되어 포만감이 적어요.

현미, 귀리, 보리, 잡곡, 통밀 등의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그대로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고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쉽게 아랫배가 나오지 않게 해줘요. 여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먹어야 해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빼고 싶으면 칼로리 낮은 간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 시간 사이에 배가 고플 때 먹으면 좋은 간식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아야 해요.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좋게 해주는 칼로리 낮은 간식으로 곤약 젤리, 채소 스틱, 셀러리, 아몬드, 호두, 무가당 두유, 삶은 계란 등이 있어요.

 

물을 수시로 마셔야 해요

하루에 최대 1.5리터에서 2리터의 물을 마셔야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없앨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마셔야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주고 여자 아랫배 나온 것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까지 있어요.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서 여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여자 아랫배 튀어나온 것을 빼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해요.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와 신진 대사를 올려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해야 운동 효과가 있어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여자 아랫배가 더 많이 튀어나올 수 있어요. 수면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과식, 폭식을 하여 여자 아랫배를 튀어나오게 해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여 과식, 폭식을 예방하고 여자 아랫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