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다이어트 지금 해야 하는 이유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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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옥수수를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해봤을 것입니다. 사실 옥수수는 다이어트에 전혀 나쁘지는 않습니다.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면 살을 빼주고 몸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가득합니다.

옥수수가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찐다고 생각해서 피해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신선한 옥수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옥수수의 양을 조절만 한다면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또한 옥수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음식과 함께 균형을 맞추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옥수수 다이어트 장점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적고 건강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충분히 포함할 자격이 있습니다. 그리고 옥수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옥수수의 식이 섬유는 불용성이기 때문에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면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더 빨리 배가 부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의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소화를 느리게 하여 음식을 덜 먹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옥수수의 식이 섬유는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해야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는 살을 빼주는 것 외에도 신진대사에 필요한 칼로리를 제공하고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C,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옥수수의 영양 성분

  • 에너지: 125kcal
  • 탄수화물: 25g
  • 단백질: 4.7g
  • 지방: 0.9g
  • 식이 섬유: 1.9g
  • 비타민 32ug
  • 티아민(비타민 B1): 0.11mg
  • 리보플라빈(비타민 B2): 0.17mg
  • 나이아신(비타민 B3): 0.6mg
  • 비타민 C: 6mg

 

옥수수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옥수수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옥수수는 건강한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칼륨, 인, 철 및 티아민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습니다.
  • 옥수수 가루는 약 15%의 식이 섬유를 제공하며, 그 중 약 9%는 물에 잘 녹습니다. 그리고 옥수수의 식이 섬유는 변비, 암, 콜레스테롤, 당뇨병, 비만 및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 옥수수의 혈당 지수(GI 지수)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또는 식후 혈당을 관리하는 사람들은 섭취에 제한을 두어야 합니다.
  • 옥수수는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옥수수의 단백질은 불완전합니다. 그 이유는 옥수수의 단백질은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보충하기 위해 육류, 유제품, 견과류 및 콩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옥수수를 선택하는 방법

옥수수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가급적 버터 및 마가린 같은 기름진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미 옥수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버터 및 마가린과 같은 고 칼로리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은 옥수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 않는 방법입니다. 대신 영양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다양한 양념으로 옥수수를 요리하세요.

그리고 옥수수를 살 때 껍질이 푸르고 싱싱해 보이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옥수수의 껍질이 말라 보이는 것은 신선하지 않습니다. 또한 껍질을 뒤로 젖히고 옥수수의 알맹이를 확인하세요. 옥수수의 알맹이는 포동포동하게 보여야 하고 빽빽하게 늘어 놓아져 있어야 합니다.

옥수수 다이어트에 적합한 완벽한 옥수수를 고르고 나면 본인이 원하는 대로 옥수수를 맛있게 요리를 하면 됩니다.

 

옥수수 통조림은 다이어트에 좋습니까?

사계절 내내 신선한 옥수수를 먹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수수 통조림을 대안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통조림은 가격이 저렴하고 언제든지 사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관상의 이유로 옥수수 통조림의 여러가지 화학 성분으로 인해 구매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옥수수 통조림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이 무조건 맞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채소들은 통조림 과정에서 영양을 잃기도 하지만, 다른 채소들은 영양소를 유지하고 실제로 영양소가 더 많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옥수수 통조림을 선택해야 괜찮습니다. 옥수수 통조림의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미네랄, 풍부한 식이 섬유 및 항산화 성분이 신선한 옥수수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옥수수 통조림에 첨가된 나트륨을 조심해야 합니다. 옥수수 통조림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하루 권장량의 약 9% 이상이 들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스타 소스보다 약간 많습니다.

다행히도 옥수수 통조림의 나트륨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옥수수 통조림을 물에 씻어내면 나트륨 함량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왜 옥수수 다이어트가 효과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옥수수 다이어트가 생각보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옥수수는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찔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혈당 지수(GI 지수)가 높습니다

옥수수는 혈당 지수(GI 지수)가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많은 식품 회사에서 옥수수의 단맛을 이용하여 고과당 옥수수 시럽과 감미료를 만듭니다. 즉, 탄산 음료, 가공 식품, 정크 푸드 및 샐러드 드레싱에 이르는 여러가지 식품에 사용되고 잇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 옥수수의 먹는 양을 조절한다면 혈당 지수가 높다고 하여도 쉽게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단백질 음식과 지방 음식과 함께 먹으면 옥수수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옥수수가 식후 혈당을 높여주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된 옥수수 식품은 영양이 적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많은 식품에는 옥수수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옥수수 정제유부터 과자 및 케이크 등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공된 옥수수 식품은 대부분의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 소금 및 지방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가공된 옥수수 식품은 영양이 많지 않고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옥수수 통조림을 좋아한다면 잠시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통조림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소금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옥수수 통조림을 오래 보관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화학 성분이 첨가되어 잇습니다.

또한 옥수수 통조림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전자 변형 식품(GMO 식품) 일 것입니다

유전자 변형 식품(GMO 식품)에 대한 논란은 현재도 계속 진행 중입니다. GMO 식품은 농작물의 수확양을 증가 시키고 여러 해충으로부터 보호 받기 위해 유전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GMO 식품이 건강에 좋은지 아닌지는 수 년 동안 논의되어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GMO 식품이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항생제 내성을 증가 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통되고 있는 옥수수의 식품 중 90% 이상이 GMO 식품입니다.

GMO 식품이 인간에 장기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완전히 영향이 없다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옥수수가 살을 찌게 할 수 있습니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가지 옥수수 식품으로 인해 사람들은 옥수수가 살이 많이 찌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같이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언론에서는 옥수수를 시금치, 케일 또는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와 비교하는 잘못된 사실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물론 옥수수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채소에 비하면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가지고 잇습니다.

하지만 옥수수는 오래 전부터 채소보다는 백미, 현미, 귀리, 퀴노아 및 보리 등과 같은 곡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옥수수 1컵(160g)에는 약 170kcal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곡물이 170kcal의 에너지를 함유하기 위해서는 백미 197g, 현미 195g, 중간 크기의 고구마1개 정도 입니다.

옥수수는 다른 곡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옥수수는 자연적으로 영양가가 높으며 적당히 먹는다면 살을 뺄 수 있는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결론

옥수수 다이어트는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곡물에 비하여 옥수수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양의 옥수수를 먹으면 살을 빼주고 포만감이 높아 음식 섭취를 적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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