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 3가지 알면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를 가끔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마시게 되면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아침 식사를 대체하기 위한 고 칼로리 커피 음료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블랙 커피 470ml, 목초 사육으로 만든 버터 2 테이블 스푼 (30g), MCT 오일 1~2 테이블 스푼 (15~25ml)를 섞으면 됩니다.

방탄 커피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팔레오 다이어트 및 저탄수화물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음료 입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왜 인기가 있습니까?

방탄 커피 다이어트가 인기 있는 이유 중의 하나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탄 커피는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 사람들에게 선호가 높은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방탄 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블랙 커피에 무염 버터 또는 MCT 오일을 첨가하면 됩니다. 건강에 좋은 MCT 오일은 코코넛에서 추출하는 지방의 일종인 중쇄 트리글리 세라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방탄 커피는 살을 빼고 체지방을 태우는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고 케토시스를 촉진하기 때문에 저탄고지 식단의 필수 음료가 되었습니다. 케토시스의 의미는 신체에서 탄수화물을 사용하지 않고 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대사 상태를 말합니다.

홈메이드로 방탄 커피를 만들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마트에서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염 버터와 MCT 오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는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를 충분히 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 섭취가 부족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고 포화 지방 수치가 증가하는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있습니다.

 

영양소가 부족해집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방탄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분명 방탄 커피는 신체에 지방을 충분히 공급하여 식욕을 줄여주고 에너지를 제공하지만 몇 가지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은 영양가 높은 식사를 대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체에서 영양소가 부족해지는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 커피에 사용되는 목초 사육으로 만든 무염 버터에는 공액 리놀레산 (CLA), 부티레이트, 비타민 A 및 비타민 K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중쇄 트리글리 세라이드이며 필수 영양소가 없는 정제되고 가공된 지방입니다.

하루에 세 끼 식사 중에서 아침 식사를 방탄 커피로 대체를 하면 총 영양소 섭취량의 1/3까지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으로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은 영양소가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포화 지방이 매우 많습니다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 중의 하나는 신체에 포화 지방이 매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 포화 지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란은 계속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포화 지방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여러 질병의 위험 요소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일부 연구에서는 포화 지방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를 연관 시키고 있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중요한 연관성을 찾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전문가들과 연구 자료에 따르면 포화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포화 지방을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포화 지방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포화 지방이 걱정된다면 방탄 커피를 마시거나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재도 저탄고지 식단과 케토시스 식단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이 중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종종 방탄 커피가 선택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탄고지 다이어트 연구에 따르면 저탄고지 식단이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평균 이상으로 높이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방탄 커피 다이어트의 장점 중의 하나로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중성 지방과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방탄 커피에 사용이 되는 무염 버터에서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성인을 대상으로 4주간 매일 50g의 버터를 섭취하면 동일한 양의 코코넛 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보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성인을 대상으로 8주간 버터를 꾸준히 섭취하면 휘핑 크림에 비하여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3% 증가 하였습니다. 연구자들은 신체의 지방 구조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가정을 하였습니다. (출처)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방탄 커피를 마신다고 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면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거나 콜레스테롤이 걱정이 되는 사람은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는데 주의를 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방탄 커피에 사용되는 버터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까?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을 생각한다면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지 않는 사람들은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방탄 커피를 마시면 살을 빼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마시는 방탄 커피가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살을 빼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신체에 영양소가 적더라도 여러가지 장점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오래하게 된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탄 커피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방탄 커피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 아침에 직접 방탄 커피를 만들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방탄 커피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방탄 커피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갓 추출한 신선한 원두 커피와 무염 버터가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MCT 오일 혹은 코코넛 오일을 무염 버터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무염 버터는 가급적 목초 사육으로 키운 소로 만든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MCT 함량이 높은 오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방탄 커피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버터 또는 MCT 오일을 선택하여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방탄 커피를 만드세요.

  • 신선하게 추출한 원두 커피가 필요합니다. (머그컵 1잔)
  • 무염 버터 1~2 테이블 스푼을 첨가합니다. 또는 MCT 오일 및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여 1~2 테이블 스푼을 첨가합니다.
  • 거품이 생기는 카페라떼처럼 블랜더로 30~60초 동안 섞어야 합니다.

 

방탄 커피를 언제 마시면 좋을까요?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없는 사람들은 아침 식사로 마시면 좋습니다. 방탄 커피는 하루 세 끼 중에서 아침에 마시는 것이 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로 방탄 커피를 마시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로 방탄 커피 외에 다른 음식을 먹게 되면 칼로리가 많아지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방탄 커피에 사용되는 무염 버터, MCT 오일 및 코코넛 오일의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보통 방탄 커피 1잔의 칼로리는 약 500 칼로리가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의 방탄 커피의 요리 방법에 따라 칼로리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론

방탄 커피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고지방 커피 음료입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또는 케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포만감이 높고 신진 대사를 높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영양 섭취가 부족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포화 지방이 많아지는 방탄 커피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