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바나나 선택해야 하는 이유 7가지

바나나를 슈퍼 또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바나나 선택하면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는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훌륭한 탄수화물 대체제인 바나나는 운동 또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은 올바른 결정입니다.

바나나는 혈당 지수를 낮추고 소화 과정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불용성 저항성 전분의 저장고 이기도 합니다. (출처)

바나나는 실제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바나나를 먹는 것은 체중을 감량하고 살을 빼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 식사로 다른 과일 또는 오트밀과 함께 바나나를 먹는 것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왜 바나나를 먹어야 합니까?

바나나는 탄수화물, 비타민, 식이 섬유, 칼륨, 미네랄 및 에너지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맛있는 간식입니다.

바나나 100g에는 신체에 약 90kcal를 제공해줍니다. 바나나는 사람이 활동적으로 생활하게 도와주고 더 많은 에너지를 유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건강한 탄수화물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식이 섬유는 식욕을 줄여주고 살을 빼는데 방해가 되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비타민 B6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트립토판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철분 함량이 높은 바나나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변비의 문제를 해결해주며 빈혈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격렬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바나나는 적절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며 운동 수행을 높여줍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먹는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빠집니까?

과일이 탄수화물과 당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는 오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은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탄수화물을 무조건 먹지 않는 것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나나를 먹는 다고 직접적으로 살을 빼는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바나나의 영양 성분을 확인하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바나나는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의 식이 섬유는 포도당이 혈류로 천천히 방출 되도록 하여 포만감을 더 오래 느끼도록 하며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단 맛은 설탕에 대한 갈망을 만족 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소화하기 쉬운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 운동 중 또는 운동 후에 에너지를 크게 향상 시켜줍니다.

간식으로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할 때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바나나를 선택할 때 몸에 좋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바나나의 경우에는 땅콩 버터와 잘 어울립니다. 땅콩 버터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소화를 지연 시켜서 포만감을 높게 만들어줍니다.

살을 빼는 계획을 세울 때 식단으로 다이어트 바나나를 포함 시키면 목표한 체중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바나나를 선택해야 합니까?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바나나는 잘 익을 수록 설탕 함량이 증가하여 혈당 지수(GI 지수)가 올라갑니다. 혈당 지수(GI 지수)는 먹는 음식이 혈당 수치를 얼마나 빨리 상승 시키는지를 측정하는 척도입니다. 

바나나가 덜 익은 것일 수록 녹색을 띄며 혈당 지수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잘 익은 바나나도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가 잘 익은 바나나보다 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바나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덜 익은 녹색의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그리고 잘 익은 노란색의 바나나는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 전과 후에 먹으면 운동 수행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농약이 적습니다

바나나는 일반 다른 채소와 과일에 비하여 잔류 농약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 이유는 바나나의 두꺼운 껍질로 인해 잔류 농약이 바나나의 속까지 있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잔류 농약이 있는 채소와 과일을 장기간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잔류 농약은 지방 세포에 저장되어 있는 독소가 체지방을 태우는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매일 사과, 복숭아, 딸기 및 포도 등을 먹는 것을 바나나로 바꾸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매일 바나나를 먹어야 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모든 과일은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무조건 과일 많이 먹는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잇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을 빼거나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 바나나를 먹기 위해서는 하루에 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활동적이거나 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할 경우 바나나의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바나나는 살을 빼는 것과 관련해서는 단백질과 짝을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 수치를 안정 시킬 수 있습니다.

바나나와 잘 어울리는 단백질 음식으로 그릭 요거트, 스트링 치즈 및 땅콩 버터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바나나 식단을 시작하세요

바나나는 약 500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슈퍼와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바나나는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녹색의 덜 익은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잘 익은 노란색의 바나나는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고 적절한 양의 천연 설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많고 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카테킨과 도파민과 같은 항산화 성분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식단에 다이어트 바나나를 포함하세요. 바나나는 아침에 먹는 것이 가장 포만감을 오래 느끼고 식욕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하루 종일 신체의 적정한 기능을 돕도록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아침 식사로 바나나를 그대로 먹거나 다른 영양이 높은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아침 식사로 통곡물 시리얼 또는 현미 시리얼에 바나나를 추가하세요. 그리고 오트밀에 바나나를 추가하면 맛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잘 익은 바나나 1개, 삶은 계란, 아몬드 약간, 우유 1잔은 다이어트 바나나 식단을 단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완벽한 다이어트 식단은 더 오랜 기간 동안 항상 만족을 시켜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건조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모든 바나나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과자, 시리얼 및 케이크 등에 첨가된 건조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보다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가공 식품에 첨가된 건조 바나나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고 살을 찌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바나나 식단에 건조 바나나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 바나나 100g에는 약 500~600kcal 정도 되는 코 칼로리 음식입니다.

그리고 판매되고 있는 건조 바나나는 기름으로 튀기거나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살을 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연 그대로의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살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는 다이어트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데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