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단식 10kg 다이어트 성공 후기 남기고 싶으면?

일주일 단식 10kg 빼기가 가능할까요?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 일주일에 10kg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일주일 동안 단식을 해서 10kg 빼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최대한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고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면 일주일 동안 10kg 뺄 수 있어요. (1)

 

일주일 단식 10kg

일주일 단식 10kg 빼기는 가능할 수 있어요. 깨끗한 생수를 수시로 마셔서 단기간에 10kg 빼는 것은 가능해요.

하지만 연령, 성별, 체중, 건강 상태에 따라 일주일 단식 10kg 빼는 방법이 달라 질 수 있어요. 그리고 일주일 동안 단식을 해서 10kg를 빼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가장 큰 부작용으로 극심한 스트레스, 피로감, 무력감, 요요 현상 등이 있어요. 특정 질병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일주일 단식 10kg 빼는 것이 아니라면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서 단기간에 일주일 10kg 빼는 것이 더 좋아요.

 

물 마시기

일주일 단식 10kg 빼기 위해서는 물을 수시로 마셔야 해요. 단식을 하면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물을 수시로 마셔서 몸의 탈진을 막아야 해요.

물을 마시면 몸의 독소가 배출이 되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른 음료수를 모두 배제를 하고 오직 물만 마셔야 해요.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 만으로 일주일 단식 10kg 뺄 수 있어요.

 

가공 식품 끊기

일주일 단식 만으로 10kg 빼는 것은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하지만 식습관을 바꿔도 일주일에 10kg 뺄 수 있어요.

즐겨 먹었던 가공 식품을 모두 끊어야 해요. 설탕과 식품 첨가물이 가득 들어 있는 과자, 튀김, 초콜릿, 커피 음료, 탄산 음료 등과 같은 가공 식품을 모두 끊어야 일주일 10kg 뺄 수 있어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려진 요거트, 프로틴 쉐이크, 그래놀라, 프로틴 바도 모두 설탕이 많이 첨가된 가공 식품이기 때문에 먹지 말아야 해요.

 

탄수화물 줄이기

일주일 단식 10kg 빼는 것도 좋지만 더 건강하게 10kg 빼고 싶으면 탄수화물을 줄이세요. 특히 흰 밥, 밀가루, 빵, 과자, 도넛 등과 같은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인슐린 저항성을 방해해서 더 많은 살이 찌게 할 수 있어요.

일주일 10kg 빼기 위해서는 이러한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여야 해요. 감자, 고구마, 단호박 같은 건강한 채소도 전분 함량이 많아 일주일 10kg 빼기 위해 가급적 적게 먹어야 해요.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먹는 밥 양을 절반 이하로 줄이거나 샐러드로 밥을 대체하는 것도 좋아요.

 

채소 먹기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일주일 10kg 빼기 방법이에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조건 일주일 단식 10kg 빼는 것보다 칼로리가 낮은 채소를 밥 대신 먹는 것이 더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식사 때마다 비트, 양상추, 셀러리, 오이, 무,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과 같은 채소를 먹는 것이 좋아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계란 후라이처럼 기름을 넣어 요리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일주일 10kg 빼는 동안에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삶은 계란은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으며 일주일 10kg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단기간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단백질 공급을 위해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칼로리 제한

칼로리를 제한 하는 것이 일주일 10kg 빼는 방법이에요. 칼로리를 매번 일일이 계산하지 않아도 되어요.

음식 칼로리 정보를 알 수 있는 것들이 인터넷, 유튜브에 많이 있어요. 일주일 10kg 빼는 것이기 때문에 하루 칼로리를 제한 하는 것이 꼭 필요해요.

칼로리를 제한해야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고 요요 현상을 줄일 수 있어요.

 

먹는 양 조절

일주일 10kg 빼기 위해서는 하루 동안 먹는 양을 조절해야 해요.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아닌 모든 음식을 골고루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큰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작은 그릇을 사용하여 정량으로 먹는 것이 일주일 10kg 빼는 방법이에요. 하루 동안 먹는 칼로리의 양을 평균적으로 계산하고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게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