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단식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 대공개!

물만 마시면서 7일 단식을 하면 단기간에 많은 살을 뺄 수 있어요. 7일동안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물을 마시기 때문에 살을 쉽게 뺄 수 있어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하지만 7일 동안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아요. (1)

 

7일 단식

물을 마시면 서 7일 동안 단식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따라 7일 동안 단식하는 것이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괜찮다고 말하기는 어려워요.

7일 동안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단식을 하기 때문에 극심한 피로감, 무기력증, 두통, 신경 예민, 스트레스 등이 부작용이 있어요. 그리고 단식이 끝나고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금방 체중이 돌아오는 요요 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요.

 

신체 변화

7일 단식을 하면 다음과 같은 신체 변화를 경험할 수 있어요.

1~2일 단식

배고픔을 자주 느끼고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마시면서 식욕을 줄여야 해요.

3일 단식

체지방이 빠르게 연소되기 시작해요. 살이 빠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4일 단식

인슐린 수치가 70% 이상 감소하면서 체지방이 빠지고 있어요.

5일 단식

체지방이 계속 연소되면서 빠지고 있어요. 수명이 연장되고 몸 안의 염증이 줄어들면서 세포가 재생되기 시작해요.

​6일 단식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면서 체지방이 계속 빠지고 있어요.

7일 단식

체지방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지면서 근육량이 빠지기 시작해요. 몸에서 영양을 공급 받지 못해 체지방 연소를 줄이고 근육을 연소하기 시작해요.

 

부작용

7일 단식은 청소년, 노약자,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절대 하면 안되어요. 청소년의 경우에는 영양을 충분히 공급 받지 못해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노약자의 경우에는 뼈 건강, 근육량 감소, 골다공증 등이 생길 수 있어요. 7일동안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단식을 하게 되면 살이 쉽게 빠질 수 있지만 근육량까지 함께 줄어들어요.

비만, 과체중인 경우에 어쩔 수 없이 단기간에 살을 빼는 목적이 아니라면 건강을 위해 권장하지는 않아요.

 

깨끗한 물

7일 단식을 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자주 마셔야 해요. 단식을 하면 음식을 먹지 못해 물을 계속 마셔야 해요.

몸의 탈진을 막고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물 대신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비타민 음료 등을 마시면 안되어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몸의 탈진을 막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칼로리 줄이기

7일 단식을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최대한 줄어야 해요.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줄이지 않고 평소에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이기만 하면 되어요.

평소에 먹는 밥을 1/2 정도 줄이고 반찬의 양도 줄이면 되어요. 대신 부족한 영양을 채우기 위해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을 먹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도 7일 동안 많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먹는 양 줄이기

7일 단식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먹는 양을 최대한 줄이는 것도 단기간에 살을 많을 뺄 수 있어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조금만 먹어도 살을 많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7일 동안 무조건 물만 마시면서 단식을 하는 것보다 먹는 음식양을 줄이는 것도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곤약밥

곤약밥을 먹는 것이 7일 동안 살을 많이 빼는데 좋아요.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고 식이 섬유가 많아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곤약밥을 만들 때는 현미하고 곤약쌀을 섞어서 밥을 하면 되어요. 밥 양을 그대로이지만 칼로리는 절반 이하로 줄어들어 좋아요.

건강에 좋고 7일 단식을 하는 것보다 더 건강하게 살 빼는데 좋은 곤약밥을 추천해요.

 

채소 샐러드

채소 샐러드를 많이 먹는 것이 7일 동안 살을 많이 뺄 수 있어요. 채소 샐러드는 살빼는데 좋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포만감이 좋고 영양을 공급 받으며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어요. 가급적 드레싱 소스를 넣지 말고 신선한 채소 샐러드를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삶은 계란

7일 동안 음식을 최대한 줄이면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어요. 근육량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 섭취가 필수에요.

영양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삶은 계란을 추천해요. 삶은 계란은 먹기가 쉽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