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음식 순위 13가지만 끊어도 금방 살빠져요

먹으면 먹을 수록 살찌는 음식 순위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음식이 살찌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특히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은 칼로리가 높고 포화 지방이 많아서 살이 찌는 것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살찌는 음식 순위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다음과 같은 살찌는 음식 순위를 알아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어요. 건강에 좋다는 음식 중에는 칼로리가 높아 은근 살이 찌기 쉬워요. (1)

어떤 음식이 살이 찌는지 지금 확인하세요.

 

떡볶이

살찌는 음식 순위에 있는 떡볶이는 빠질 수가 없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쪄요. 떡볶이는 여러가지 설탕, 물엿에 버무려진 고추장 양념과 탄수화물을 압축 시킨 떡으로 만든 음식이에요.

떡볶이 1인분에는 무려 800칼로리 이상이고 단백질,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혈당을 빨리 올려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떡볶이 양념에 묻혀 먹는 튀김과 순대를 같이 먹으면 1,500칼로리는 훌쩍 넘겨 버릴 수 있어요.

 

도너츠

살찌는 음식으로 도너츠는 항상 순위에 있어요. 도너츠는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음식이지만 포화 지방과 설탕 함량이 매우 많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도너츠 1개에는 최대 300칼로리가 넘고 포만감이 적은 것이 단점이에요. 도너츠는 쉽게 살이 찌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 피해야 해요.

 

생과일 주스

신선한 과일로 만든 생과일 주스는 의외로 당분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살찌는 음식 순위에 들어가요. 엄청난 당분을 가진 생과일 주스는 다이어트 중이라면 꼭 피해야 해요.

생과일 주스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빨라 쉽게 살이 쪄요.

 

족발

족발은 다양한 한약재로 기름기를 쫙 빼서 칼로리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족발은 살찌는 음식 순위에 있는 음식이에요.

족발은 기름기가 많아 칼로리가 높고 같이 먹는 김치와 반찬이 설탕 첨가가 많이 되어 있어요. 족발은 칼로리가 원래 높은 음식이고 결코 다이어트 음식이 아니에요.

 

삼계탕

면역력을 높이고 부족한 영양을 채우기 위해 삼계탕 만큼 좋은 음식이 없어요. 하지만 삼계탕은 칼로리가 높아 살찌는 음식 순위에 있어요.

삼계탕의 닭고기만 먹으면 괜찮지만 닭고기 안에 있는 찹쌀과 국물이 칼로리가 높아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삼계탕의 닭고기만 골라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추어 살이 찌지 않게 할 수 있어요.

 

건조 과일

건조시킨 과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아 살이 찌기 쉬워요. 과일을 건조 시키면서 수분을 날려버리고 부피는 매우 작아지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어요.

건조 과일은 신선한 과일에 비하여 밀도당 당분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김밥

살찌는 음식 순위에 김밥이 있어요. 김밥 1줄에는 약 500칼로리 이상이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초과할 수 있어요.

김밥은 밥 한 공기 이상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고 여러가지 김밥 재료에 기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많아요. 햄버거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가진 김밥은 다이어트 중이라면 꼭 피해야 해요.

 

비타민 음료

비타민 음료는 탄산 음료 만큼의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요. 당분 함량이 많은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만 있을 뿐 설탕 음료를 마시는 것과 마찬가지에요.

 

에너지 드링크

에너지 드링크는 피로 회복에 좋고 생활의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에너지 드링크에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당 함량이 높아요.

무심코 매일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는 살이 찌기 쉬워요.

 

생선 초밥

생선 초밥은 밥 양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살찌는 음식이에요. 생선 초밥은 생각보다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칼로리가 700칼로리 이상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생선 초밥 대신에 생선회를 먹는 것이 더 나아요.

 

크림치즈

식빵에 발라 먹으면 맛있는 크림치즈는 살찌는 음식 순위에 있어요. 크림치즈는 포화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에요.

식빵에 크림치즈와 함께 먹으면 500칼로리 이상을 한 번에 먹기 때문에 쉽게 살이 쪄요.

 

땅콩버터

살찌는 음식을 찾는다면 땅콩버터가 좋아요. 땅콩버터를 조금만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 음식 섭취량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땅콩버터를 빵하고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많아져요. 땅콩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많지만 포화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음식이 아니에요. 고구마는 전분 함량이 높고 소화가 빨리 되어서 혈당을 높여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적당한 양의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많이 먹게 되면 밥 보다 칼로리가 많아져요. 순수 탄수화물이 가득한 고구마는 의외로 살찌는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