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현재의 건강 상태 및 식습관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단기간에 많은 살을 빼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1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면 2개월 뒤에는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가져다 주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

건강하게 살을 빼면서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리 살을 빼기 위해서 무리한 다이어트는 하지 마세요.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살을 뺄 수 있지만 평소의 식습관을 시작하면 요요 현상이 빨리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요요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 칼로리를 서서히 줄여가면서 신체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1)

더 읽어보기: 살빼는 방법, 지금처럼 하면 안됩니다!

 

요요 현상을 예방하세요

다이어트 실패의 대부분 원인은 무리하게 굶어서 살을 빼기 때문입니다. 음식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줄여서 굶게 되면 단기간에 체중 감량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대로 식사를 하게 되면 예전 체중보다 더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요요 현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장기간으로 일주일에 0.8g ~ 1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한달에 3~5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맛과 건강을 잡은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원푸드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

일부 사람은 더 빨리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 종종 원푸드 다이어트를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의 단점은 요요 현상이 빨리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프로필 촬영, 웨딩 촬영 등의 개인적인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지만 장기간으로는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리고 원푸드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까지 손실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수분 보유량도 낮아지고 소화 기능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자면서 살빼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는 카페인으로 인해 신체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2잔의 블랙 커피는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블랙 커피 외에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를 마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블랙 커피의 단점은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 작용으로 인해 오히려 신체의 수분이 더 많이 배출 되어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직장인 일주일 다이어트 도시락 준비하기

 

라면 대신 파스타를 선택하세요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파스타를 선택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라면을 먹는 것은 결코 좋은 식습관이 아닙니다.

라면은 기름으로 튀긴 면에 여러가지 첨가물과 나트륨 함량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라면은 칼로리가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지 않습니다.

라면 대신 파스타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파스타는 듀럼밀로 만들었고 식후 혈당을 라면처럼 급격히 높이지 않고 서서히 소화를 시키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더 읽어보기: 살빼는 방법, 더 이상 굶지 않아도 되요!

 

단백질 섭취를 늘리세요

다이어트 하는 기간 동안에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및 신체 활동 등에 따라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10kg 감량 전후의 변화를 가져다 주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 식사 때마다 단백질 음식을 좀 더 많이 포함하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유제품 및 대두 등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도시락, 매일 먹어도 맛있게!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하세요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다른 어떤 운동 보다 체력 소모가 많이 됩니다.

그리고 꾸준히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신진 대사가 높아지면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신진 대사를 높이면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력 소모가 크기 때문에 초보자는 천천히 진행하면서 부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요요 없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더 많이 움직이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신체 활동을 늘리기 위해 더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평소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었다면 서 있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으며 평소의 걸음 속도보다 더 빨리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로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50분 동안 앉아 있었다면 10분은 일어나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활동을 늘리기 위해 더 많이 움직일 수록 칼로리를 쉽게 태울 수 있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고민 필요 없는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해요!

 

근육량을 유지하세요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고 더 많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체지방과 근육량이 같이 빠질 수 있습니다.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을 생성 시키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을 할 수록 체지방을 더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근력 운동을 할 수록 신진 대사를 높이고 면역력을 기르는데도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양하게 살 뺄 수 있는 방법은?

 

채소 섭취를 늘리세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또한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도시락, 간편한 식단 관리

 

간식 섭취를 줄이세요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간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간식 섭취를 줄이는 것 만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늦은 오후 또는 밤에 배가 고프면 칼로리가 낮은 채소 스틱 또는 약간의 견과류를 먹는 것이 피자, 치킨 및 족발 등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보다 낫습니다.

더 읽어보기: 잘록한 허리를 만들고 싶다면?

 

탄산수를 마시세요

콜라와 사이다 같은 단 맛의 탄산 음료를 끊기 어렵다면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낫습니다. 탄산수는 칼로리가 없으며 탄산이 들어 있기 때문에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은 탄산수의 탄산이 소화를 방해하고 위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수를 대신해서 마실 수 있는 것은 블랙 커피, 녹차, 홍차, 디톡스 워터 등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정기 배송 되는 맛있는 다이어트 도시락

 

결론

10kg 감량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과 운동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면 요요 현상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