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방 우유 칼로리 및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8가지

저지방 우유 칼로리를 알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우유의 지방을 절반 이상을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높기 때문에 영양을 보충하고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저지방 우유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저지방 우유 칼로리를 알고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일반 우유보다 낮은 저지방 우유를 많이 마시게 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저지방 우유 칼로리를 소개합니다.

 

저지방 우유 칼로리

저지방 우유 칼로리는 일반 우유에 비하여 낮지만 무지방 우유보다는 높습니다. 동일한 200ml를 마시게 된다면 일반 우유에 비하여 저지방 우유는 약 60kcal, 무지장 우유는 약 80kcal가 적습니다.

저지방 우유 일반 우유 무지방 우유
열량 80kcal 140kcal 60kcal
탄수화물 9g 10g 9g
단백질 6g 6g 6g
지방 2g 8g 0g

하지만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일반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다고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총 섭취 칼로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성인의 경우 2~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 음식, 이거 만한 것이 없어요!

 

저지방 우유가 건강에 좋은 이유

저지방 우유 칼로리는 낮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장점입니다. 저지방 우유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부족한 비타민 B12, 비타민 D, 칼슘 및 칼륨 등을 신체에 공급해줍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아연 및 오메가-3 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제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저지방 우유를 하루에 1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풀을 주로 먹는 젖소에서 나오는 우유는 다른 우유에 비하여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유기농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경우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우유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저녁 식사, 한 끼 정도는 가볍게!

 

저지방 우유를 식사 대신 선택할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저지방 우유를 식사 대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바나나 및 통 곡물 빵과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를 먹을 때 물 대신 저지방 우유를 선택하세요. 단백질 보충제하고 저지방 우유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높고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기에 좋은 음식, 추천과 비교!

 

저지방 우유의 지방이 건강에 해로울까요?

우유의 지방은 약 3~4% 정도입니다. 보통 우유의 지방 함량에 따라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일반 우유는 3% 이상이고, 저지방 우유는 2%, 무지방 우유는 1% 미만입니다. 저지방 우유는 약 400 가지의 다양한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그리고 자연의 천연 지방 중에서 저지방 우유의 지방은 가장 복합한 성분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저지방 우유는 약 70% 정도가 포화 지방입니다.

하지만 저지방 우유의 포화 지방은 자연에서 생긴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푸드의 해로운 지방과 다르게 건강에 좋은 지방입니다.

더 읽어보기: 집콕하면서 다이어트 저녁 식단으로 가볍게!

 

저지방 우유 마시면 살이 빠지나요?

다이어트 식단에 저지방 우유를 포함하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지방 우유 다이어트 경우에는 한 달 이상 지속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저지방 우유를 주로 마시는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에 체중 감량의 효과는 있지만 장기간 지속하는 것이 어렵고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저지방 우유만 마시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과 함께 저지방 우유를 마셔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뱃살 빼는 음식은?

 

자기 전에 저지방 우유 1잔을 마시세요

자기 전에 따뜻한 저지방 우유 1잔을 마시는 것은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찔 걱정이 없고 지방 함량이 적어 잠을 자는 동안 소화에 방해를 주지 않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뱃살 완벽히 빼기

 

뱃살 빼는데 좋을까요?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에 비하여 지방 함량 및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하루에 1~3잔 정도 마시면 뱃살 빼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칼로리 높은 음식과 함께 먹게 되면 오히려 뱃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저지방 우유라고 할지라도 많이 마시게 되면 하루 섭취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마셔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은?

 

칼슘이 많은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칼슘이 많기 때문에 뼈 건강에 좋습니다.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칼슘, 칼륨, 인, 비타민 K2 및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저지방 우유를 하루에 1~3잔 정도 마시세요.

저지방 우유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건강에 좋고 뼈를 튼튼하게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저지방 우유의 풍부한 칼슘 함량은 뼈와 치아 건강에도 좋게 해줍니다.

더 읽어보기: 진짜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 저녁 메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를 꾸준히 마시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에 함유된 비타민 D, 비타민 K 및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우유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연령이 높을 수록 뼈 건강을 위해 저지방 우유를 꾸준히 마셔야 합니다.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낮고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골다공증이 생기지 않게 막아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저지방 우유를 꾸준히 마셔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더욱 튼튼하게 만드세요.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음식, 뱃살 빼는 법을 알아보자!

 

저지방 우유의 부작용은?

저지방 우유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저지방 우유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의 경우는 저지방 우유를 마시게 되면 몇 가지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지방 우유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대표적인 저지방 우유의 부작용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부 사람의 경우 유당 불내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당 불내증이 있으면 저지방 우유를 소화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전체 인구의 약 70% 정도가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전적인 구성에 따라 비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의 대표적인 현상으로 복부 팽만감, 메스꺼움, 복부 경련 및 설사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지방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게 되면 이러한 유당 불내증의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저지방 우유가 여드름을 생기게 하는 일부 호르몬의 수치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가 생기는 경우

빈번하지는 않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보다 주로 어린이 또는 청소년한테 종종 저지방 우유 알레르기가 발생합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은 무엇일까요?

 

결론

저지방 우유 칼로리는 높지 않으며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저지방 우유를 특정 시간에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에 1~3잔 정도를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운동 후에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근육 회복 및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