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방법 무엇일까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날씬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활동량과 식습관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식단을 짜야 합니다.

짧은 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면 요요 현상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최대 0.8~1kg의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면 1개월 뒤에는 최대 3~5kg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급하게 너무 빨리 체중 감량을 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마세요.

최신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단기간에 체중 감량은 할 수 있지만 평소의 식사를 하면 요요 현상이 빨리 찾아올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을 최소화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를 서서히 줄여가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1)

 

다이어트 부작용을 예방하세요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은 짧은 기간 동안 굶어서 체중 감량을 하기 때문입니다. 음식 섭취량을 갑자기 많이 줄이게 되면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대로 식사를 하게 되면 예전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체중이 더 증가하는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피해야 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일주일에 0.8g ~ 1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세요. 운동량과 건강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2주에 1~1.5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

일부 사람은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빨리 해준다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선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단점은 요요 현상이 생각보다 빨리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을 적게 먹기 때문에 근육량까지 손실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몸에 영양을 제대로 공급하는 것이 어렵고 소화 기능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카페인으로 인해 몸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해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면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메리카노 외에 에스프레소 또는 녹차를 마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아메리카노의 단점은 많이 마시게 되면 오히려 신체의 수분이 더 많이 배출 되어 탈수 증상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면을 먹지 마세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라면을 먹지 마세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라면을 먹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많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라면은 기름으로 튀긴 면 때문에 칼로리가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라면을 먹고 싶다면 차라리 파스타를 먹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파스타는 식후 혈당을 느리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듀럼밀로 만들었습니다.

파스타를 먹으면 소화를 느리게 하는 포만감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세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성별, 연령, 식사량 및 신체 활동 등에 따라 다이어트 하는 동안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좀 더 많이 포함하세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쇠고기, 돼지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 계란, 우유 및 두부 등이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세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방법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는 것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다이어트 운동 중에서 체력 소모가 가장 많이 소모됩니다.

꾸준히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체지방을 더 많이 연소 시키고 신진 대사가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좋게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하세요.

하지만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다른 운동보다 체력 소모가 크기 때문에 준비 운동을 충분히 하고 시작하세요.

 

신체 활동을 늘리세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많이 움직여서 신체 활동을 늘리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앉아 있는 습관이 있다면 서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걸음 속도보다 평소보다 더 빨리 걸어야 합니다.

주로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은 50분 동안 앉아 있었다면 10분은 일어나서 가볍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신체 활동을 늘리고 더 많이 움직일 수록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채소를 섭취 하세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채소가 있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쉽게 찌지 않습니다.

채소는 식이 섬유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가 가득한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