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살빼 는 법 8가지,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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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살빼 는 법을 알고 싶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을 하면서 종아리 살빼는 것에 대해 어려워합니다. 종아리 살이 있으면 남성은 반바지 입는 것을 어려워하고 여성은 스커트 입는 것을 꺼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 할 수록 종아리살이 빠지지 않을까봐 걱정을 합니다.

오직 종아리 살만 빼는 법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신체의 체지방이 감소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종아리 살빼 는 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에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다이어트 식단과 병행을 하면 종아리 살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근육까지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살찌기 쉽고 근육이 발달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종아리 살이 찌지 않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종아리살이 왜 생길까요?

종아리 살이 왜 생기는지 궁금합니까? 종아리 살은 신체의 체지방이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하체의 부하를 주기 때문에 생깁니다. 그리고 종아리에만 살이 찌지 않습니다. 뱃살 뿐만 아니라 허벅지에도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몸무게가 많이 나갈 수록 종아리 살이 많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출처)

그리고 많은 여성들은 하이힐을 평소에 즐겨 신습니다. 하지만 하이힐은 종아리 근육의 사용이 많기 때문에 종아리 살 뿐만 아니라 근육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힐을 신고 오래 걸을 수록 잘못된 걸음걸이로 인해 신체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또는 학생이 있습니다.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음식을 통한 칼로리를 운동으로 소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종아리 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과 종아리 근육을 구분하는 방법

종아리 살과 종아리 근육을 구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본인의 종아리를 만졌을 때 종아리 살인지 근육인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 열심히 종아리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종아리 살빼 는 법은 오히려 종아리 살이 더 많아 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적으로 종아리 근육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아리 근육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도 큰 변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좋든 싫든 종아리 근육이 쉽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종아리에 살 또는 근육이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피부를 꼬집는 것입니다. 종아리 근육의 뒤쪽을 꼬집을 때 잡는 부위가 많지 않다면 종아리는 대부분 근육일 것입니다. 하지만 꼬집을 때 잡히는 부위가 많다면 대부분 종아리 살입니다.

본인의 종아리에 살이 많은지 근육이 많은지 아는 것은 종아리 살빼 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종아리 근육을 더 키우고 싶다면 유산소를 줄이고 하체에 더 무거운 중량으로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 대신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무거운 중량으로 종아리 운동을 하면 근육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생활 속에서 종아리 살빼 는 법

종아리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야 합니다

종아리 스트레칭을 수시로 하는 것은 종아리 살빼 는 법입니다. 시간이 될 때마다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살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지방 축적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발목부터 허벅지까지 긴장을 완화 시킬 수 있는 종아리 스트레칭 방법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하체의 긴장이 완화되고 스트레스가 적을 수록 종아리 살이 더 잘 빠지게 됩니다.

하이힐을 신는 횟수가 적어야 합니다

많은 여성이 작은 키를 커버하거나 더욱 날씬한 다리를 보여주기 위해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힐을 신는 횟수가 많아질 수록 코어 및 하체의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의 불균형이 자주 일어날 수록 허벅지 및 종아리 살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살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하이힐 대신 굽이 낮은 구두 혹은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지 않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 것은 종아리 살빼 는 법입니다. 대부분의 음식이 짤 수록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신체에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록 수분을 적절히 몸 밖으로 배출을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신체 부종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체 부종이 발생하면 종아리 살도 찌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짜게 먹는 습관은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을 얻지 않는 종아리 살빼 는 법

근육을 얻지 않고 자연스럽게 종아리 살빼는 법이 있습니다.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몸 전체의 지방을 줄이고 종아리 근육이 생기는 원인을 중단 하는 것입니다.

몸 전체의 체지방이 많은 사람들 또는 과체중인 사람들은 본인의 체지방률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의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추적하는 것이 종아리 살빼 는 법의 핵심입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생활 습관으로 종아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야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스트레칭은 주로 수건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수건을 이용한 종아리 스트레칭은 발목부터 엉덩이까지 긴장된 근육을 완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꾸준히 할 수록 하체의 부종을 예방하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집에 있는 수건을 발바닥에 걸어준 후 발목부터 허벅지까지 잡아 당기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이 매우 간단하며 날씬한 다리 및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입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살빼는 법 중의 하나 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프레이즈는 서있는 자세에서 발목을 들었다 놓는 자세만 하면 됩니다. 간단한 운동 동작이지만 종아리 살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여러가지 운동 방법이 있으며 꾸준히 할 수록 발목 근육을 강화 시켜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발목의 부상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하이힐을 오래 신어 발목이 약해진 여성들에게 카프레이즈를 추천합니다.

 

하늘 자전거

종아리 살빼 는 법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하늘 자전거는 요가 매트 위에 누워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 자전거 페달 밟듯이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늘 자전거는 종아리 살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무게운 무게의 운동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를 지금 시작하세요. 하지만 하늘 자전거를 수행하는 동안 복근에 힘을 주지 않으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하늘 자전거는 하체의 부종을 없애주고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하체에 몰려있는 혈액을 신체 부위에 골고루 순환을 시켜주고 뱃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플리에

플리에는 발레의 응용 동작 중 하나 이며, 종아리 살빼 는 법 중의 하나 입니다. 그리고 플리에는 동작이 매우 간단하며 카프레이즈를 기본 베이스로 시작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도 플리에를 수행하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수행하면 좋습니다.

플리에는 스쿼트 자세에서 두 다리를 약간 넓게 벌린 후 골반을 내리면서 발 뒤꿈치를 교차하듯이 올리고 내려야 합니다. 또한 플리에는 종아리 살을 빼주고 허벅지 살까지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플리에는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종아리살 빼는 운동입니다.

 

런지

런지를 꾸준히 하는 것은 종아리 살빼 는 법입니다. 런지는 대표적인 종아리 운동 중의 하나이며 무거운 무게로 하지 않으면 종아리 근육이 생길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본인의 몸무게로 가볍게 런지를 수행하면 종아리 살을 빼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하체의 지방을 빼고 불균형한 자세를 고치는데 런지가 좋습니다. 런지를 꾸준히 할 수록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뱃살 및 허벅지 살을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런지는 다리 간격을 좀 더 넓게 할 수록 엉덩이 근육을 강하게 하여 힙업의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종아리 살빼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 이유는 유전학과 종아리 근육 밀도 때문입니다. 그리고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몸 전체의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본인이 종아리 살보다 종아리 근육이 많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 봐야 합니다. 걷는 방식이 잘못 될 수록 종아리 근육이 많아질 수 있으며 과체중일 수록 종아리 살 뿐만 아니라 근육 또한 많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종아리 살빼 는 법은 없습니다. 단순히 종아리 살을 빼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신체의 총 지방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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