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기 13가지 방법

탄력있는 몸과 날씬한 복부를 위한 최고의 체지방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을 줄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 어떤 방법을 활용해야 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체지방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효과적인 체지방 줄이기 는 섭취 하는 칼로리양 보다 더 많이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반대로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적다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하루 동안에 섭취하는 음식과 마시는 음료를 모두 전체 칼로리 섭취량에 포함해야 합니다.

 

녹차를 마시세요.

녹차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 줄이기 에도 효과적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카테킨은 체지방을 태우는 것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식사하기 30분 전에 물을 한잔 마시세요.

많은 사람들이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줄어든 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식사 하기 30분 전에 물을 한잔 마시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여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세요.

현대의 식사에는 설탕 음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설탕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최악의 선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탕이 있는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설탕은 당뇨병의 주요 원인이고, 비만의 위험을 증가 시킵니다. 체지방 줄이기 위해서는 설탕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탄산 음료는 살을 찌우게 합니다.

콜라, 사이다, 환타, 포카리스웨트 같은 탄산 음료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고, 영양 성분이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탄산 음료는 식이 섬유가 없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 섭취를 하게 합니다.

체지방 줄이기 방법으로는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커피는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커피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이고, 지방 연소를 가속화 시킵니다.

그러나 커피에 설탕이나 크림은 첨가하면 안됩니다. 순수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삶은 계란은 아침 식사에 추가하세요.

삶은 계란은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훌륭한 고 단백질 음식입니다. 삶은 계란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다음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아침 식사는 하루를 생활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를 거르면, 하루 동안에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 또는 과체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출처)

 

간헐적 단식을 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의 섭취 칼로리를 제한 하고 단식하는 시간과 식사 사이를 순환 하는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간헐적 단신은 단기간에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입니다.

 

채소를 많이 섭취하세요.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포만감을 높게하여 체지방 줄이기 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욕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그리고, 연구에 의하면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채소를 먹으면 체지방이 축적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채소는 녹황색 채소이고, 콩과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세요.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은 건강한 탄수화물 입니다. 식이 섬유와 영양 성분이 제거되지 않아 건강에 좋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은 귀리, 현미, 보리와 같은 곡물이 있습니다.

흰밥, 흰밀가루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올려서 식욕을 증가시켜 체지방 줄이기 에 적합한 음식은 아닙니다.

 

조깅을 하세요.

조깅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입니다. 천천히 오래 달리는 조깅은 심장 건강과 폐를 단련하기에 좋은 운동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조깅은 빠른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조깅을 꾸준히 하게 되면 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4회 이상, 30분 이상의 조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운 음식은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매운 음식은 식욕을 줄이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입니다. 매운 음식에 있는 캡사이신은 기분을 좋게 만들고, 하루 동안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위가 약하거나 매운 음식에 민감한 사람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하루 7이상 수면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체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 줄이기 에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하루 6시간 이하의 수면 시간이 있는 사람은 7이상 수면이 있는 사람보다 과체중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은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증가되어 체중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나 사람들마다 수면 패턴이 다릅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7이상 이상 잠을 자는 것이 체중을 빠르게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결론

체지방 줄이기 위해서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고 다이어트 운동을 병행해야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몸에 흡수가 빨라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통곡물빵, 현미와 같은 비정제 탄수화물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그리고, 칼로리가 비슷한 음식일지라도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채소, 과일, 견과류, 고기, 해산물 등이 대표적인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는 장기간으로 해야하고,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요요 현상과 체력 저하이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