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살 원인 3가지와 해결 방법 9가지

건강을 위협하는 튜브 살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세요? 다이어트를 해도 옆구리에 있는 튜브 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아요.

연령, 성별, 활동량, 식사량, 체중 등에 따라 튜브 살이 찌는 원인이 다양해요.

 

튜브 살 원인

대표적인 튜브 살 원인은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과식, 폭식 때문이에요. 과식, 폭식을 자주 할 수록 위의 크기가 커지고 옆구리에 튜브 살이 생기기 시작해요.

그리고 튜브 살이 있으면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1)

 

위쪽 튜브 살

위쪽에 튜브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위쪽에 튜브 살이 생기는 원인은 주로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아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과식, 폭식 때문에 위가 커져서 위쪽의 튜브 살이 더 많이 찔 수 있어요. 위쪽 튜브 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식습관을 개선해야 해요.

 

아래쪽 튜브 살

아래쪽 튜브 살은 주로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생겨요. 남성보다 여성이 아래쪽 튜브 살이 더 많은 이유는 여성이 남성보다 피하 지방층이 더 많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변비가 있으면 아래쪽 튜브 살이 더 나와 보이는 경우도 있어요. 아래쪽 튜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 음식을 더 많이 먹고 유산소 운동을 해서 변비를 해결해야 해요.

그리고 운동량이 부족하면 아래쪽 튜브 살이 생기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해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함

튜브 살 원인은 수면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더 많이 생성이 되어 다음날에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식욕을 줄이고 과식, 폭식을 막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최소 7시간 이상의 잠을 푹 자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튜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을 섭취하기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튜브 살이 생길 수 있어요. 튜브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을 섭취하면 하루 종일 신진 대사를 올려서 튜브 살을 지속적으로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올리는데 좋고 포만감을 크게 해줘서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물을 많이 마시기

몸에 수분량이 부족하면 튜브 살이 생길 수 있어요. 튜브 살을 배고 싶으면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해요.

물을 많이 마셔야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지속적으로 튜브 살을 뺄 수 있어요. 물을 마실 때마다 신진 대사가 최대 30%까지 올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신진 대사를 올려 튜브 살을 계속 빼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셔야 해요.

 

채소를 많이 먹기

채소를 많이 먹을 수록 포만감이 좋아지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튜브 살을 빼고 싶으면 식사 때마다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해요.

채소에는 튜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튜브 살을 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데 효과적인 채소를 식사 때마다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설탕 섭취를 하지 않기

튜브 살 원인은 설탕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에요. 설탕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튜브 살의 원인을 제거하고 튜브 살을 뺄 수 있어요.

설탕을 많이 섭취할 수록 쉽게 체지방이 증가하여 튜브 살이 쪄요. 설탕 섭취를 하지 않아야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고 혈당을 낮추어서 튜브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기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튜브 살을 더 잘 뺄 수 있게 도와줘요. 녹차는 아메리카노처럼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운동 효율이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튜브 살을 더 많이 빼고 싶으면 운동 전에 녹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시기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시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서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운동이 더 잘 되고 튜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성분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운동을 더 잘 되게 해줘 튜브 살을 빼줘요. 하루에 1~2잔의 아메리카노는 튜브 살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기

튜브 살을 빼고 싶으면 탄산 음료를 마시면 안돼요. 탄산 음료는 대부분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영양은 없고 칼로리만 많아서 쉽게 튜브 살을 찌울 수 있어요.

탄산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마시지 않아야 해요. 탄산 음료 대신에 시원한 물, 탄산수, 디톡스 워터 등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하기

근려 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는 것이 튜브 살을 빼고 탄탄한 복근을 만들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하면 하루 종일 신진 대사를 올릴 수 있고 튜브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튜브 살을 빨리 빼고 탄력이 있는 몸을 만들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근육을 키우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근력 운동 만큼 좋은 것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