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짜는 8가지 방법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쉽게 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짜기 위해서는 신선한 야채, 과일과 단백질 음식을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보다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하면서 매일 새로운 식단을 준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 있습니다. 미리 일주일 정도의 식단을 준비하는 것이 지치지 않고 오래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짤 수 있는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짜는 방법

본인의 식습관과 운동량을 고려해서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많은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평소에 먹던 음식을 갑자기 줄이거나 닭가슴살 만 먹는 것은 좋은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1)

  • 식단에서 가공 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을 모두 제거하세요.
  • 본인의 운동량과 식습관을 확인하면서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짜야 합니다.
  • 연령, 건강 상태에 따라 식단에 포함되는 음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한 입맛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제철 채소, 과일과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우유 및 콩의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 모든 식단에는 적절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칼슘 등을 채우세요.

 

현실적인 체중 계획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서 목표로 하는 현실적인 체중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현실적인 체중 계획은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0.6~0.8kg의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필요 칼로리는 약 300~500kcal를 정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현실적인 체중 계획은 개인의 성별, 연령, 건강 상태, 신체 활동 및 식사량 등에 따라 목표 체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중요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이 오래 유지하고 식욕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여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신진 대사를 높이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면서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록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 섭취를 하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배고픔을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을 더 많이 포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근육 생성 및 근육량 유지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세요.

 

가공 식품 줄이기

평소에 빵, 라면, 과자 및 피자 등의 가공 식품을 즐겨 먹는다면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대부분의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부족하고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공 식품을 섭취하면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없기 때문에 소화가 빨리 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면서 신체에 더 많은 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가공 식품을 모두 제거하세요.

가공 식품 대신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채소, 과일, 단백질, 통곡물과 견과류 등을 포함하세요.

 

채소 섭취 늘리기

채소 섭취를 늘릴 수록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좋은 채소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를 하여도 쉽게 살이 찌지 않은 장점이 있습니다.

채소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체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해주며,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주기 때문에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양상추, 시금치, 상추, 깻잎 및 호박 등의 채소를 추가하세요.

그러나 고구마, 감자, 옥수수 및 단호박 등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전분 채소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주스 대신 물 마시기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었지만 생각보다 설탕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100%  생과일 주스도 식이 섬유가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려 체지방을 쉽게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는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신체에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게 하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과일 주스는 설탕 함량이 많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과일 주스는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 음료처럼 설탕 함량이 동일합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있다면 과일 주스 대신 물 또는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 마시기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 음료가 필요하다면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커피 음료 중에서 아메리카노는 설탕 함량이 없어 칼로리가 낮아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최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없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은 신체의 지방을 연소 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2)

하지만 아메리카노의 쓴 맛을 적게 하기 위해 설탕 또는 시럽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에 설탕 또는 시럽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고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사용하여 요리하기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자주 사용하세요.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요리를 하면 체지방을 태워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식용유 대신 올리브 오일을 요리할 때 사용하세요. 하루에 1번 정도 올리브 오일을 1~2 티스푼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고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 많이 먹기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짤 때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인 등푸른 생선을 포함하세요. 등푸른 생선은 단백질과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다이어트에 좋은 DHA와 EPA 같은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등푸른 생선의 DHA와 EPA는 신체의 기초 대사를 높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뱃살을 빼서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주는데 좋은 등푸른 생선을 남자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