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하체 중요성 10가지 알면 건강해져요

남자 하체 중요성 알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남성은 하체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으세요.

남자의 하체가 건강하고 튼튼해서 혈액 순환이 잘 되고 에너지가 넘치며 강한 남성성을 가질 수 있어요.

 

남자 하체 중요성

남자의 하체에 지방이 적고 근육량이 많을 수록 강한 남성성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남자의 하체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 부위에요.

남자의 하체에 지방이 많고 근육이 적을 수록 하체 비만이 될 수 있어요. 남자 하체에 근육이 적을 수록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뇌졸중 등 여러가지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남자 하체 중요성을 알아야 해요.

남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남자 하체 근육 키우기

우리 몸 전체 에너지의 약 80%가 하체에 몰려 있어요. 남자 하체 중요성은 같은 양의 영양소로 더 오래 힘을 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복근,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 엉덩이 근육으로 이루어진 남자 하체는 지속적으로 단련을 시켜 근육량을 늘려야 해요. 하체 지방이 있으면 다이어트를 해서 하체에 몰려 있는 살을 빼야 해요.

 

혈액 순환 촉진

남자 하체 중요성은 우리 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해요. 남자 하체가 발달 되어야 근육 주변으로 새로운 모세혈관이 생겨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이에요.

남자 하체 근육이 발달 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잘 분비되어 강한 남성이 생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체 근육을 꾸준히 발달 시키는 것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서 심혈관 기능을 개선할 수 있어요.

 

당뇨병 예방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이 남자 하체 중요성이에요. 남자 하체에 근육이 부족할 수록 우리 몸의 당과 콜레스테롤 대사가 어려울 수 있어요.

연령이 40대가 넘어가면 당뇨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데 남자 하체의 근육이 발달 될 수록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체 근육이 많을 수록 혈액 순환이 잘 되고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기초 대사량 올라감

남자 하체 중요성은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서 하체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남자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면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 체온을 유지하고 호흡, 심장 박동 등 신진 대사에 쓰이는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어요.

하체 근육이 발달 될 수록 기초 대사량이 올라가 하체 지방을 빼고 탄탄하고 매끈한 남자 하체를 만들 수 있어요.

 

고혈압 위험 감소

남자 하체가 발달 될 수록 고혈압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어요. 남자 하체가 단련이 되면 고혈압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남자 허벅지 둘레가 1cm 많아질 수록 고혈압,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체 근육이 튼튼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 혈압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에요.

 

관절 통증의 완화

남자 하체 근육이 중요한 이유는 관절 통증을 완화 시켜주기 때문이에요. 하체 근력 운동을 하면 무릎 관절에 근육이 생겨 외부로부터 받는 여러가지 자극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남자 하체가 약해질 수록 관절 통증이 생기고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하체 비만 예방

남자 하체가 중요한 이유는 하체 비만을 예방하기 때문이에요. 남자 하체는 에너지 저장소 이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되어 지기 때문이에요.

남자 하체의 근육이 많을 수록 몸에 남은 잉여 에너지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서 하체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운동을 자주 못해도 남자 하체 근육이 발달 되면 신진 대사가 계속 올라가고 하체 비만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체 근력 운동하기

남자 하체는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성이 있어요. 남자 하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신진 대사를 올리고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하루에 약 20분 정도 남자 하체 운동을 해주세요. 남자 하체 운동으로 좋은 스쿼트, 런지, 점핑잭, 와이드 스쿼트 등이 있어요.

 

하체 마사지 꾸준히 하기

피곤해진 남자 하체의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마사지를 자주 해주세요. 남자 하체 마사지를 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하체의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폼롤러를 사용하면 하체 마사지를 더욱 편리하고 골고루 자극을 줄 수 있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