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살 빨리 빼는 법 7가지, 날씬한 다리 만들기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을 알면 날씬한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매일 10분 정도만 투자하여 다리 살을 빼세요.

하루 아침에 다리 살을 뺄 수는 없지만 꾸준한 식단 관리, 유산소 운동, 다리 살 빼는 운동을 하면 단기간에 다리 살을 빠르게 뺄 수 있어 좋아요.

 

다리 살 빨리 빼는 법

청바지를 입고 싶은데 다리 살 때문에 어려우세요? 지금부터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을 알고 실천하세요.

생각보다 다리 살 빼는 법은 어렵지 않고 빨리 다리 살을 뺄 수 있어 인기가 많아요. 허벅지 살, 종아리 살을 쉽게 뺄 수 있고 뱃살까지 뺄 수 있어요. (1)

 

탄수화물 음식 절제하기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은 탄수화물 음식을 절제 하는 것이에요.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가 빠르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기 때문에 다리 살이 쉽게 찔 수 있어요.

평소에 자주 먹는 빵, 과자, 라면, 국수, 운동, 케이크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통곡물, 현미로 바꿔서 먹는 것이 다리 살 빼는데 좋아요. 너무 많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보다 채소, 단백질 음식 섭취의 비중을 높이세요.

 

매일 유산소 운동하기

매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산책하듯이 천천히 걷는 것보다 땀이 날 정도로 빨리 걷기 또는 조깅을 하는 것이 다리 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회사에서 계속 앉아 있지 말고 자주 일어나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서서 일하는 경우라면 허벅지와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다리 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사이드 런지

다리 살 빼는 법으로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는 다리 살을 빼주고 뱃살까지 빼주는 운동이에요.

사이드 런지를 조금만 해도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 효과가 커요. 사이드 런지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에 서서 두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려주세요. 무게 중심을 중앙에 두고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해주세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

엉덩이 살과 허벅지 살을 빼주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은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이에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은 엉덩이 살을 빼줘서 힙업 효과가 큰 운동이에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을 할 때는 무게 중심을 잃기 쉽기 때문에 두 팔을 바닥에 완전히 고정 시켜주고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해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양손, 무릎을 바닥에 붙이고 옆드려 주세요. 무릎이 90도 가까이 구부린 후 한쪽 다리를 몸 바깥으로 들어 올려주세요.

목부터 등까지 일자가 되게 유지해줘야 다리 살 빼는 효과가 커져요.

 

레그 리프트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으로 레그 리프트가 있어요. 레그 리프트는 허벅지 안쪽 살을 빼주고 엉덩이 살까지 빼주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레그 리프트를 할 때는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운동 효과가 커요. 레그 리프트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머리, 어깨, 등, 허리가 바닥에 최대한 붙여주세요. 두 다리를 90도 가까이 올려주고 두 팔은 옆구리 옆에 붙여서 상체가 올라가지 않게 고정 시켜주세요.

두 다리를 바닥에 가까울 정도로 내린 후 다시 올려주세요. 이 동작을 10~15회 반복해주세요.

 

와이드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는 다리 살 빼는 것뿐만 아니라 하체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는 운동이에요. 대표적인 다리 살 빼는 법으로 와이드 스쿼트가 있어요.

와이드 스쿼트를 하면 다리 살을 빠지고 날씬하고 탄력이 있는 다리를 만들 수 있어요. 와이드 스쿼트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스쿼트 자세에서 두 다리를 바깥으로 더 벌려주세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무릎이 90도 가까이 되게 앉아주세요.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하고 엉덩이가 무릎보다 아래로 내려가지 않게 해주세요.

 

시저 크로스

시즈 크로스를 꾸준히 하는 것이 다리 살 빨리 빼는 법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허벅지 안쪽 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요. 시저 크로스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직각으로 올려주세요. 등과 허리는 바닥에 붙어야 하고 복근에 힘을 주어 상체를 고정 시켜주세요.

두 다리를 양쪽으로 최대한 넓게 벌려주고 다시 오므려서 서로 교차를 해주세요. 두 다리를 단순히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허벅지 안쪽에 자극을 계속 줘야 다리 살이 빠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