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실패 하지 않는 방법 5가지

이번 글은 다이어트 실패 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운동보다 다이어트 식단의 문제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잘 못하는 경우에는 제한된 칼로리 섭취와 식욕을 참지 못하게 되어 다이어트 실패를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원인과 다이어트 실패 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많은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지 마세요.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 하나는 다이어트 계획 했던 것 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 섭취량을 하루 기준으로 100~150g 미만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더 적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하루에 50g의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녹색 잎의 채소들, 버섯, 딸기, 사과 등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지 마세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3대 영양소입니다. 매우 중요한 다량의 영양소가 단백질 음식 안에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은 다른 음식보다 포만감을 크게 주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일 수록 체중 감량과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데도 몸무게가 줄지 않는다면,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수정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단백질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체중 감량하기가 어렵습니다.

몸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게 되면, 단백질의 아미노산 중 일부가 포도당으로 바뀌게 되어 체중 감량이 되지 않습니다. (출처)

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중요한 케토시스가 신체에서 적용이 될 수 없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 섭취는 적당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기에 적당한 단백질 음식 섭취량은 본인 몸무게 체중 1kg당 1.5~2그램을 섭취해야 합니다.

 

지방 음식 섭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다이어트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는 평소에 지방 음식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을 보면 지방 음식을 멀리하고 채소와 단백질 음식을 가까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에서 지방 음식을 제외하는 것이 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실수 입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으면 건강한 지방 음식을 추가하여 영양을 보충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고픔이 심해지고 영양 섭취가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몸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을 피하고 단일 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지방과 같은 건강한 지방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하루 음식 섭취량의 약 70% 정도의 지방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지방인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몸에 나트륨을 보충하세요.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 하나는 몸에 나트륨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체내에서 지방 세포에게 지방을 저장하도록 지시를 하고 신장에 나트륨을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 영양이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고 몸에서는 과도한 나트륨과 수분을 배출 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포만감이 줄어들고 배고픔과 몸에 힘이 없게 됩니다.

나트륨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전해질입니다. 나트륨 수치가 낮아지면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고 몸에 힘이 없게 됩니다. 그리고 두통, 피로감, 변비와 같은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다이어트 식사 때 나트륨을 더 첨가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소금에 약간 찍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국과 찌개를 조금씩 먹는 것도 나트륨 부족 현상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너무 빨리 끝내지 마세요.

다이어트를 너무 빨리 끝내는 것도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 하나입니다. 목표한 체중에 도달해서 다이어트를 중단 하면 안됩니다.

다이어트는 장기간으로 해야 합니다. 체중이 줄어들었다고 그만두면 다이어트 부작용 중에 하나인 요요 현상이 발생하여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더 많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기간에는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데, 그 이유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몸은 우선적으로 탄수화물을 태우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게 되면 몸은 탄수화물을 다 태운 후 지방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을 체험했을 것입니다. 몇주만에 살이 빠지게 되고, 목표한 다이어트 계획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도달했다고 해서 중단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려고 하는 현상 때문에 결국은 다이어트 실패하게 됩니다.

 

결론

대부분의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의지력이 약한 경우입니다. 식사 중간 사이에 간식을 먹거나 밤에 야식을 먹는 경우, 또한 현재까지 식욕을 잘 참았다가 갑자기 폭식하는 경우입니다.

애초부터 다이어트는 몸에 스트레스를 많이 줍니다. 몸에 계속 적은 칼로리를 공급하면 몸은 자동으로 비상 상황으로 돌입을 합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몸의 환경 변화는 다이어트 실패의 결과로 불러옵니다.

본인에게 맞는 알맞은 음식 칼로리와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열쇠입니다.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여 내 신체 환경에 맞게 적용해야 하는 것을 명심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