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칼로리 및 양배추 효능 9가지

이번 글은 양배추 칼로리 및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다른 채소에 비해 보관이 뛰어나고 부피가 크고 가격이 저렴한 식재료 입니다. 그리고, 양배추 영양 성분 가치가 뛰어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고, 스무디, 수프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 채소입니다.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위염과 소화 관련 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양배추 칼로리 및 건강에 좋은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영양 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칼로리는 부피에 비해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 100그램에는 26kcal의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 탄수화물 : 7.92g
  • 단백질 : 1.68g
  • 지방 : 0.08g
  • 당류 : 4.79g
  • 나트륨 : 8mg
  • 콜레스테롤 : 0mg
  • 포화지방산 : 0.03g

그리고 양배추에는 비타민 A, 철분 및 리보플라빈을 포함한 소량의 다른 미량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6와 엽산이 풍부하여 에너지 대사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중요한 과정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있고, 폴리페놀 및 강력한 항산화 성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몸의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심장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을 포함한 많은 질병의 염증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그 이유는 양배추에는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양배추 칼로리가 적은 채소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양배추에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 것도 알고 계십니까?

양배추에는 신체에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 중에 하나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서 특정 암의 발생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출처)

그리고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C의 섭취량이 매일 1,000mg씩 증가를 할 때마다 폐암의 발생률을 7%씩 감소 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하지만, 비타민 C와 특정 암의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지만, 계속 연구는 진행 중이며,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결론은 시간이 더 지나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양배추와 적 양배추 모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적 양배추에 약 30% 정도 더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소화 건강을 도와주며, 양배추 칼로리는 적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해도 살이 찔 염려가 없습니다.

식감이 아삭한 양배추는 불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탄수화물의 일종인 불용성 식이 섬유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여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장 내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배추의 식이 섬유는 장 내 박테리아 및 락토 바실러스의 주요 연료원이기 때문입니다.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적 양배추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적 양배추의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 계열에 속하는 식물 안료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적 양배추를 섭취하면 심장병의 위험을 감소 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한 적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과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적 양배추의 안토시아닌은 심장병 발병을 예방해주고,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양배추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혈당의 급격한 상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중성 지방의 증가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중성 지방,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양배추는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양배추 칼로리가 매우 적은 채소이므로, 여러가지 요리를 활용하여 섭취하면 다른 음식양을 줄여주고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하여 혈당을 안정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탄수화물 및 지방 등의 영양소의 흡수율을 좋게 만듭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수용성 섬유 및 식물성 콜레스테롤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 입니다.

비타민 K는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K는 2가지 그룹으로 나눕니다.

  • 비타민 K1 (필로 퀴논) : 주로 채소에서 발견됩니다.
  • 비타민 K2 (메나 퀴논) : 동물성 음식 및 일부 발효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대장의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됩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K1의 훌륭한 공급원 으로 권장 일일 양의 85 %를 단일 컵 (100g)으로 제공합니다. 양배추의 비타민 K1은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영양소입니다. 주요 기능 중 하나는 혈액 응고를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비타민 K가 부족하면 혈액이 제대로 응고하는 능력을 상실하여 과도한 출혈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양배추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양배추 칼로리는 매우 낮으며 건강하고 맛이 좋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 수프, 반찬 등과 같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과 식초로 절여서 피클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많은 요리로 만들 수 있고,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합니다. 양배추 칼로리가 낮은 것은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를 많이 드세요.

 

결론

양배추는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양배추는 우수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C와 K가 높습니다. 또한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특정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소화를 개선하며 몸의 염증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칼로리는 매우 낮고 맛이 좋으며 여러가지 요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체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