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하는 이유 3가지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되는 이유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면 체중이 더 많이 감량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이어트 기간이 길어질 수록 체중 감량이 되는 속도가 정체 되기도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열심히 운동을 하고 식이 요법을 지키는데도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할 수가 있어요. 그 이유는 현재의 다이어트 방법이 몸에서 적응을 하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운동을 하는 중이라면 지방보다 근육이 더 많아지는 경우에도 다이어틀 하는 동안 일시적 체중증가가 될 수 있어요. 지방보다 근육량이 증가하면 체중이 감량되지 않더라도 더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다이어트를 하면서 일시적 체중증가 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1)

 

근육량이 증가하는 경우

운동하고 식이 요법 없이 다이어트를 하면 요요 현상이 생기거나 체중 감량이 멈추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지방보다 근육량이 증가하면서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되어요.

근육은 지방보다 무게가 더 무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수 있어요. 근육량이 많아지면 더 많은 지방을 태우고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근육량이 많아질 수록 다이어트 하면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시 체중이 감량 되어요.

 

기초 대사량이 증가할 때

다이어트 초기에는 체중 감량이 잘 되어요. 하지만 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하기도 해요.

기초 대사량이 증가할 수록 근육량이 증가하고 지방이 빠지기 시작해요. 그리고 기초 대사량이 좋아지면 근육으로 혈류량이 증가하여 체중이 증가해요.

또한 운동을 하면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여 몸 안의 영양분을 더 많이 보관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체중증가가 되어요.

 

유산소 운동 하기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하는 것을 예방하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증가하여 일시적으로 체중증가가 되어요.

하지만 다이어트 하면서 일시적 체중증가를 예방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정체기가 된다면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다이어트 일시적 체중증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식사를 불규칙하게 되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 다이어트 하면서 일시적으로 체중증가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위에 부담을 줄이고 소화력을 높이기 위해 식사를 3번 같은 시간에 규칙적으로 해주세요.

 

채소 샐러드를 식사 때마다 먹기

다이어트 하면서 일시적으로 체중증가 되었으면 식사 때마다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이 중요해요. 채소 샐러드를 식사 전에 먼저 먹으면 밥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채소 샐러드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시켜줘요. 채소 샐러드는 위 건강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해줘요.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 먹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하였다면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은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워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체중 감량을 하고 싶으면 닭가슴살을 요리해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아메리카노 마시고 운동하기

다이어트 하면서 체중 감량을 더 많이 하고 싶으면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함량이 높아서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높여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체중이 증가하여 걱정이라면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고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레몬 디톡스 워터 마시기

레몬 디톡스 워터를 마시면 다이어트 하면서 일시적 체중증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레몬 디톡스 워터는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 하루 종일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레몬 디톡스 워터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차가운 물 1리터에 깨끗하게 씻은 레몬 슬라이스 3~4 조각을 넣고 우려내서 마시세요.

 

식사 전에 물 한 잔 마시는 습관 갖기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마시세요. 물 한 잔을 마시고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좋아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물을 자주 마시면 몸 속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술 마시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치팅 데이 때 술을 마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다이어트 기간에 술을 마시면 체지방 분해가 늦어져 체중증가 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술은 영양가 없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는 술을 마시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