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구기자 부작용 6가지, 효능, 먹는법

당뇨 구기자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려요. 구기자는 예전부터 한약재로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사용을 하였어요.

구기자는 여러가지 건강에 대한 효능이 입증 되었지만 너무 많이 복용하면 당뇨에 좋지 않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당뇨 구기자 부작용

당뇨 구기자 부작용은 다음과 같아요. 구기자는 혈당을 빨리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하지만 당뇨약을 먹고 있는 중에 구기자를 먹으면 혈당이 너무 떨어져서 저혈당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구기자가 직접적으로 저혈당을 유발한다는 연구는 아직 없지만 혈당을 빨리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아요. (1)

 

임산부에게 좋지 않음

임산부인 경우에는 구기자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구기자는 임산부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잦은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기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구기자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이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어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음

당뇨 구기자 부작용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구기자는 일부 사람들에게 신체가 과민해져서 생길 수 있는 알레르기 증상인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구기자를 섭취해서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나타나면 온 몸의 두드러기, 위장 장애, 기도 폐쇄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요. 구기자를 먹고 부작용이 생긴 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해요.

 

약물 상호 작용을 일으키는 경우

구기자는 일부 약물에 대한 상호 작용을 일으켜서 약효과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구기자는 일부 사람들에게 출혈, 코피, 지혈 안됨 등의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구기자는 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아스피린을 복용중이라면 구기자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필요해요.

 

잦은 설사를 할 수 있음

당뇨 구기자 부작용으로 잦은 설사와 복통을 할 수 있어요. 구기자를 섭취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잦은 설사와 복통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어요.

소화력이 약하고 장의 기능이 떨어졌을 때 구기자를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할 때 주의하세요.

 

혈압을 빨리 낮출 수 있음

당뇨 구기자 부작용으로 혈압을 빨리 낮출 수 있어요. 혈압이 높으면 구기자를 먹는 것이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혈압약을 복용중에 구기자를 먹게 되면 혈압이 너무 떨어져서 저혈압이 생길 수 있어요. 구기자는 혈압을 낮추는 약의 기능을 더욱 좋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혈압약을 복용중에 구기자를 먹지 않는 것이 좋고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필요해요.

 

구기자 효능

일부 사람들에게는 당뇨 구기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구기자 효능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구기자는 면역 체계를 강화 시켜주고 항산화 수치를 높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구기자는 체중 감량에도 좋고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

구기자에는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를 빨리 제거하는데 구기자가 효과적이에요.

구기자는 활성 산소로부터 손상을 입은 피부를 빠르게 재생을 해줘서 노화가 되지 않게 해줘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 탄력이 있고 주름이 없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세요.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를 더 잘되게 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구기자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키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구기자는 혈당을 빨리 낮추어주고 공복 혈당, 식후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좋아요.

 

시력을 보호해줌

구기자는 시력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요. 구기자는 시력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며 건조해진 눈을 촉촉하게 유지를 시켜줘요.

구기자는 노화에 의한 침침해진 눈을 좋게 해주며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어요.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

구기자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구기자는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해줘요.

구기자는 간 건강을 유지해주고 숙취로 인해 피로해진 간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

구기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구기자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여러가지 성인병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줘요.

구기자는 몸 속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줘서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