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살찌는법 9가지, 한 달에 10kg 찌우기

단기간에 살찌는법 어렵지 않아요. 몸무게를 1kg이라도 늘리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살찔 수 있어요.

너무 말랐거나 저체중일 경우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으로 살을 찌우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단기간에 살찌세요.

 

단기간에 살찌는법

보통 살이 찌지 않는 분은 다른 사람보다 소화력과 흡수력이 약해요. 밀가루, 우유, 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고 화장실을 자주 간다면 소화력과 흡수력이 약해 살이 찌지 않아요. (1)

무조건 많이 먹어서는 단기간에 살찌는 것이 어려워요. 본인의 건강 상태를 알고 운동과 식이 요법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 단기간에 살찌는법이에요.

 

건강 상태 확인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단기간에 살찌는법이에요. 살찌는 법은 활동을 하는 것보다 음식 섭취가 많으면 자연스럽게 살이 쪄요.

하지만 활동을 하는 것보다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살이 찌지 않는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에요. 그리고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안되고 바로 변비,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있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서 위 건강과 장 건강을 개선해야 해요.

 

6번 식사하기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 식사를 6번 나누어서 먹는 것이 단기간에 살 찌는데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한 번에 많이 먹지 말고 여러 번 나눠서 꾸준히 먹어야 살 찔 수 있어요.

대신 밀가루 음식, 흰 밥, 야식 등을 먹지 말아야 해요. 단기간에 살 찌기 좋은 견과류, 우유, 미숫가루, 호밀빵 , 바나나 등을 간식으로 먹으면 더 좋아요.

 

고단백, 고열량 음식

고단백, 고열량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단기간에 살찌는법이에요. 다이어트를 하면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하지만 단기간 살찌기 위해서는 고단백, 고열량의 음식을 자주 먹어야 해요.

일주일에 5~6번의 고단백, 고열량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고단백, 고열량 음식인 갈비탕, 삼계탕, 장어 구이, 추어탕, 전복 구이 등이 좋아요.

 

가공 식품 피하기

가공 식품은 단기간 살찌기 좋지만 체지방과 내장 지방을 많이 증가하게 할 수 있어요. 단기간에 살찌는법은 가공 식품 대신 건강한 지방 음식과 통곡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지방 음식과 통곡물은 건강하게 살 찔 수 있고 체지방률이 증가하지 않게 해줘요. 단기간에 빨리 살찌고 싶어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으면 오히려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간식 먹기

식사 사이에 영양이 풍부한 간식을 수시로 먹는 것이 좋아요. 간식을 먹는 것은 단기간에 살찌는법이고 고단백, 고열량, 고지방의 음식을 간식으로 선택하세요.

단백질 보충제, 스트링 치즈, 땅콩 버터, 호두, 아몬드, 땅콩 버터, 통곡물 빵 등이 단기간 살 찌는데 좋은 간식이에요.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 섭취를 더 많이 해주고 건강하게 살찌는데 효과적이에요.

 

근육량 늘리기

근육량을 더 많이 늘리는 것이 단기간에 살찌는법이에요. 무조건 음식을 많이 먹어서 살을 찌는 것이 아니라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이에요.

살이 찌지 않고 마른 체형인 경우에 생각보다 내장 지방이 많고 체지방률이 높은 경우가 있어요. 대부분 근육량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근력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면 건강하게 살이 찔 수 있어요.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단기간에 살찌는법이에요.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증가해서 단기간 살찌는데 효과적이에요.

근력 운동을 하고 나면 식욕이 좋아지고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는 것이 좋고 본인이 들 수 있는 무게 만큼의 운동을 해야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보충제

근력 운동을 하고 난 후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 단기간 살찌기 좋아요. 단기간에 많은 살을 찌는 법은 근력 운동 후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에요.

단백질 보충제는 근력 운동 후 필요한 단백질을 빠르게 채워주고 더 많은 칼로리 섭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보충제에 바나나, 땅콩 버터, 견과류, 우유 등을 첨가해서 먹으면 칼로리가 더 많아져요.

 

스트레스 해소

살이 찌지 않는 사람의 대부분은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감이 많아요. 스트레스가 있을 수록 식욕이 줄어들고 소화 불량, 복통, 두통, 설사, 변비 등으로 인해 살 찌는 것이 어려워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해서 몸이 긴장되지 않게 해야 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은 음악 감상, 운동, 산책, 명상, 책 읽기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