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6가지, 맛있게 살빼는 비법

체중을 감량하는 데 있어 식단과 운동은 아주 중요합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면 더욱 스트레스받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건강한 식단은 맛이 없다는 편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지고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충분히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식단을 흥미 있게 하려면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어떤 음식이 맛있고 건강한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식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아스파라거스와 레몬을 곁들인 구운 연어

평소 연어를 즐겨 먹는 분에게 좋은 식단입니다. 이 레시피는 연어의 비린 맛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색다른 감칠맛을 느끼게도 해주죠.

재료도 간단합니다. 손질된 연어 필렛과 아스파라거스, 얇게 썬 레몬과 올리브 오일이면 충분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요리를 만드는 과정도 간단해서 바쁜 분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두른 프라이팬에 연어와 아스파라거스를 완전히 익을 때까지 구워줍니다.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됩니다.

이후에 그릇에 옮겨 닮아 레몬 즙을 약간 뿌리고 먹으면 됩니다. 이 요리를 통해 단백질과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산과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퀴노아 검은콩 샐러드

퀴노아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 필수적인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만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은 재료는 없죠.

이 퀴노아와 검은콩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들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퀴노아와 검은콩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아보카도와 피망, 양파 등을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신선한 퀴노아와 검은콩을 샐러드 재료와 함께 그릇에 담습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과 라인 즙, 소금 등으로 기호에 맞게 소스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먹으면 됩니다. 이 요리는 소화가 잘되고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단백질과 식이 섬유 풍부하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시금치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사람도 익히 알고 있는 식품입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적어서 많은 사람이 애용하는 재료이죠.

이 건강한 닭가슴살과 시금치를 합치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페타 치즈와 다진 마늘을 이용해 풍미가 넘치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에 닭 가슴살 가운데를 약간 잘라 굽습니다. 그리고 그 틈에 시금치와 페타치즈, 마늘 등을 넣어줍니다.

그 상태로 프라이팬에서 더 굽다가 닭가슴살이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소금과 후추로 기호에 맞게 간을 해도 됩니다. 이 레시피를 통해 단백질과 칼슘, 철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볶음밥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분도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이러한 콜리플라워를 먹고 싶지만, 취향에 안 맞아 거부감이 드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콜리플라워를 밥알처럼 작게 잘라 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특유의 식감과 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미밥을 같이 볶아도 좋습니다.

밥알처럼 작게 자른 콜리플라워를 올리브 오일을 두른 프라이팬에 볶습니다. 어느 정도 당근, 피망, 양파, 버섯 등 기호에 맞는 건강한 재료를 첨가해줍니다.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입니다. 간장을 넣어서 풍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조리법을 통해 탄수화물이 적고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 베리 파르페

다이어트를 할 때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날 때가 종종입니다. 그럴 때 만들어 먹으면 좋은 방법입니다.

재료는 그릭 요거트와 딸기,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 과일입니다. 그리고 그래놀라와 꿀을 함께 준비하면 됩니다.

작은 그릇에 그릭 요거트와 꿀을 함께 담아 섞어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그래놀라와 준비한 과일을 올려줍니다.

이 간단한 방법을 통해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디저트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식이 섬유, 항산화제와 같은 건강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를 준비할 때는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오리지널 그릭 요거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과 과일로 달콤한 맛을 내기 때문에 당분이 포함되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어와 닭가슴살로 속을 채운 피망

다이어트를 하며 맛있고 화려한 요리를 먹고 싶을 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죠. 올리브 오일을 두른 프라이팬에 닭가슴살을 작은 큐브 형태로 잘라 구워줍니다.

연어는 이때 함께 구워도 되고 신선하다면 약간의 소금간만 해주면 됩니다. 양파와 당근같은 다른 건강한 재료를 함께 볶아주어도 좋습니다.

이후에 속을 파낸 피망을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약간 노릇해질 정도로 구워줍니다. 그리고 속이 비어있는 피망에 구운 닭가슴살과 재료를 넣어주면 됩니다.

연어는 구워 넣어도 되고 생연어를 넣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위에 당분이 함유되지 않은 크리미한 소스를 곁들여 주면 더욱 맛있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레시피를 통해 연어와 닭가슴살에 포함된 여러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망에 함유되어 있는 이로운 성분도 함께 보충할 수 있습니다.

피망은 초록, 빨강, 노랑 등 다양한 색깔로 준비하면 예쁘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