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종류 TOP 11가지 궁금하세요?

한달 10kg 살을 빼는 다이어트 식단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세상에는 수많은 다이어트 식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제각각이죠. 그래서 오늘은 한 달에 10kg 체중 감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자신의 신체 컨디션과 목표에 맞는 적당한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해 실천해 보세요. (1)

 

한달 10kg 살빼는 다이어트 식단 종류

이번에 설명해드리는 몇 가지 다이어트 식단 종류 중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판단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각각 자신의 나이, 성별, 키, 체중, 목표 등에 따라 다른 식단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 등으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을 제때 지키는 것이 어려운 사람도 있죠. 이렇듯 상황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플렉시테리언 식단

플렉시테리언 식단은 과일, 채소, 통곡물,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합니다. 육류를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죠.

이 식단을 활용하면 체중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만성 질환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육류가 체질에 맞지 않아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분에게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우스 비치 식단

사우스 비치 식단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지방 고단백질, 건강한 지방, 혈당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등을 포함합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 개선, 심장 건강 개선과 같은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개선해야 하는 다이어트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한달 10kg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오니쉬 식단

오니쉬 다이어트에서는 가공되지 않은 저지방 식물성 식단을 활용합니다. 과일 채소, 콩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식품을 먹는 방법입니다.

만성 질환이 있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질환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실천하기 쉬운 편에 속해 초심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비건 식단

비건 식단은 플렉시테리안과 오니쉬 방법과 다르게 완전 채식을 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완전 채식은 육류, 유제품, 계란 등 모든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물론 비건에도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어느 비건주의자는 생선과 계란을 먹기도 하죠. 하지만 식단을 채소 위주로만 편성을 하면 건강 균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슬림 패스트 식단

슬림 패스트 다이어트는 하루 두 끼를 슬림 패스트(미국의 건강 관련 쉐이크 브랜드)를 밥 대신 먹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 끼는 500칼로리 수준의 식사를 하면 됩니다.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슬림 패스트는 최근에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아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진부한 다이어트가 싫은 분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HMR 식단

HMR은 ‘Home Meal Replacement’의 약자입니다. 간단히 설명해 가정 간편식입니다. 모두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과 비슷한 형태로 집에서 영양 균형이 갖추어진 도시락을 먹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직접 요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힘들게 고민하지 않아도 전문가가 만든 훌륭한 도시락을 먹을 수 있죠.

 

5:2 식단

이 다이어트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정상적으로 식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2일은 500~600칼로리 수준으로 식사를 제한하는 것이죠.

일종의 간헐적 단식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5일 동안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계획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는 한달 10kg 살빼는 다이어트 식단 종류로 알려졌습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죠. 밥을 원활하게 먹기 힘들거나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증상이 있는 분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죠.

 

팔레오 식단

팔레오 식단은 고기, 생선, 채소와 같은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위주로 편성합니다. 몸의 염증을 없애주는 데 좋습니다.

특히 생선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붉은 육류보다는 생선을 통해 단백질을 공급하죠. 이 식단을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너무 단백질과 식이섬유에 치중되어 탄수화물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보충이 필요합니다.

 

지중해 식단

지중해 식단은 생선, 올리브 오일과 함께 다양한 식물성 재료를 사용합니다. 효과적인 체중감소에 좋으며, 이 식단은 맛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요리를 하는 즐거움과 맛을 느끼는 즐거움, 다이어트 효과까지 일석삼조입니다. 또한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 요리를 질리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앳킨스 식단

앳킨스 다이어트는 고기와 생선, 계란 등의 다양한 단백질 재료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고단백, 고지방, 저탄수화물의 적절한 균형을 지향하죠.

하지만 탄수화물을 너무 먹지 않으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거나 뱃살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심장 질환이 있는 분은 이 방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존 식단

존 식단은 칼로리의 영양소 균형에 중점을 둔 식단입니다. 칼로리의 40%는 탄수화물, 30%는 단백질, 30%는 지방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적절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식사를 할 때는 항상 재료의 성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세 가지 필수 영양소를 모두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들어간 음식도 적당량을 맛있게 즐길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