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다이어트 식단 12가지 비법으로 체중 유지하세요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모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식사량과 건강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실행하면 단기간에 몸무게 차이가 많이 날 정도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델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할 수 있을까요?

 

모델 다이어트 식단

건강하게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모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무조건 굶거나 적은 음식만 섭취하는 것을 피하세요.

모델 다이어트 식단은 배고픔을 줄이고 식욕을 없애며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 활동을 많이 하고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모델 다이어트를 하면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조건 굶거나 음식 섭취를 줄이지 마세요

무조건 굶거나 음식 섭취를 줄이는 모델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이 쉽게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무조건 줄여서는 단기간에 순수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하면서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와 기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를 갑자기 줄이게 되면 체지방 보다 오히려 근육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할 수록 신체의 지방보다 근육을 태우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소화 기능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계획 없이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모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원하는 체중 감량을 하고 난 후에 예전의 생활 습관을 돌아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요요 현상이 생겨서 원래 체중으로 되돌아가거나 더 많은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모델 다이어트는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으로 건강하게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한 달에 2~3k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세요.

 

나에게 맞는 모델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나에게 맞는 모델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하루 동안 먹어야 하는 음식을 계획하고 잉여 칼로리 섭취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 수록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모델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계획할 수 있을까요?

 

칼로리 계산을 하세요

본인이 하루 동안 먹어야 하는 음식을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칼로리 계산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자동으로 쉽게 칼로리 계산 및 기록을 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세요

칼로리가 높은 탄수화물 또는 기름진 음식보다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고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채소는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레싱 소스를 사용하지 마세요

샐러드에 사용되는 드레싱 소스에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맛이 달고 맛있습니다. 이러한 드레싱 소스를 사용할 수록 샐러드의 칼로리를 높이게 하여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간식을 줄이세요

습관처럼 간식을 먹을 수록 잉여 칼로리가 증가하여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모델 다이어트 식단에서 간식을 줄이거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모델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배고픔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모델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를 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단백질 음식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모델 다이어트 식단에서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1)

평소에 자주 먹던 흰 밥, 흰 빵, 라면, 국수, 우동 및 칼국수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피하세요. 대신 살코기, 계란 및 유제품 등의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단백질 음식 뿐만 아니라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모델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산수를 마시세요

습관으로 탄산 음료를 물처럼 즐겨 마셨다면 끊으셔야 합니다. 탄산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모델 다이어트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탄산 음료 대신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를 마시세요.

 

라면을 먹지 마세요

라면은 맛이 좋고 요리하기도 쉬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라면은 기름에 튀겨서 면을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고 라면 스프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라면을 식사 대신해서 자주 먹게 되면 신체에 나트륨 함량이 높아져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델 다이어트 식단에서 라면을 제외하고 파스타를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블랙 커피를 많이 마시지 마세요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의 장점은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해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2잔의 블랙 커피 또는 아메라키노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하루 동안 여러 잔의 블랙 커피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의 이뇨 작용으로 과도하게 수분을 신체에서 배출 시켜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섭취하기

올리브 오일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지방이며 모델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면 음식 소화를 시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적당량을 섭취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섭취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