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여러분이 먹는 음식이 얼마나 포만감을 많이 주고 있습니까?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다른 음식보다 더 많은 포만감을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삶은 감자 또는 오트밀은 과자나 케이크 보다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다음 식사 때 덜 먹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음 식사 때 덜 먹도록 해주는데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살을 빼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 단백질 음식

대부분의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고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기 때문에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높은 식이 섬유

식이 섬유는 위에서 음식의 부피를 커지게 하여 포만감을 더 오래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는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수분 함량

일부 다이어트 음식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포만감에 큰 도움을 줍니다.

낮은 에너지 밀도

다이어트 음식은 무게에 대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에너지 밀도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은 포만감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수분과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지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가공 식품보다 영양이 높고 배고픔을 적게 가져다 줍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에 먹을 수 있는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칼로리가 낮고 베타 글루칸이라고 불리는 수용성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매우 높아 배부름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바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에 비하여 오트밀을 먹으면 배가 덜 고프고 쉽게 배부름을 느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오트밀의 풍부한 식이 섬유가 수분을 흡수 시켜 음식을 크게 부풀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트밀의 베타 글루칸과 같은 수영성 식이 섬유는 포만감 호르몬을 방출 시켜 위에서 소화를 지연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다이어트를 위한 훌륭한 아침 식사 입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아침 식사에 오트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하여 질감이 두껍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침 식사에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은 훌륭한 결정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다음 식사 때 까지 포만감을 유지 시켜줄 수 있는 인기 많은 음식입니다.

 

삶은 감자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감자는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특히 껍질을 제거하지 감자는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몸에 좋은 탄수화물과 수분 함량이 높으며 적당한 양의 식이 섬유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하여 감자는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이며 포만감을 줍니다. 삶은 감자는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흰 밥이나 국수보다 배고픔을 적게 해줍니다.

 

코티지 치즈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으로 코티지 치즈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티지 치즈는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일 수록 배가 부르고 살이 안찌기 때문에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티지 치즈의 포만감은 계란을 먹을 때와 비슷하다고 하였습니다.

 

계란

계란은 의심할 여지 없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산화 방지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포함한 대부분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의 단백질은 고품질이며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란은 포만감이 매우 큰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아침에 빵을 먹는 것보다 계란을 먹는 것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36시간 동안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에너지 밀도가 낮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더 오래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으로 과일 주스를 선택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과일 주스 대신 껍질 채 먹을 수 있는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및 땅콩 등과 같은 견과류는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이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크게 줍니다.

그리고 견과류는 오래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오래 씹을 수록 배부르고 포만감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

생선에는 고품질의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생선에는 다이어트 음식에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의 포만감을 증가시켜 살을 빼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생선의 단백질은 다른 단백질 공급원보다 더 좋은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이라고 하였습니다.

 

쇠고기

기름기가 적은 쇠고기는 맛이 담백하며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쇠고기는 고단백 음식이며 포만감에 여러가지 영향을 줍니다.

포만감 지수가 높은 쇠고기는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이며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보다 다음 식사 때 음식을 덜 먹게 도와줍니다.

 

채소

채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채소는 몸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가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배부르고 살안찌는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또한 식이 섬유와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부피를 더 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줍니다.

특히 채소는 씹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흰 밥과 빵을 먹을 때 채소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증가하여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감소 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배부르고 살안찌는 음식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식이 섬유, 단백질 및 에너지 밀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가공 식품보다 영양이 풍부합니다.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 음식에 집중을 하면 장기적으로 살을 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