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법 11가지, 전문가가 인정한 뱃살 빼기

뱃살 빼는법 알려드릴게요. 뱃살이 있으면 외모에 큰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건강한 성인 남성의 경우 허리 둘레가 90cm 이상, 여성의 경우는 85cm 이상일 경우 뱃살이 있다고 말할 수 있어요. 손으로 잡히는 뱃살을 어떻게 빼는 것이 좋을까요?

 

뱃살 빼는법

뱃살은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과식, 폭식, 흡연, 음주 등의 영향으로 생길 수 있어요. 겉으로 잘 보이게 되는 뱃살을 최대한 감추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뱃살 빼는법을 실천해야 해요. (1)

 

과일 적게 먹기

건강에 좋은 과일은 당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적당히 먹는 과일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으나 자주 먹게 되면 오히려 혈당 스파이크가 생겨서 포만감이 적고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과일은 가급적 적게 먹는 것이 뱃살 빼는 방법이에요.

 

12시간 공복 상태 유지하기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뱃살 빼는법이에요. 저녁 7시 전까지 식사를 마치고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물 외에 음식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해요.

저녁 7시 이후에 물 외의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지방 연소를 잘 되게 해서 뱃살이 빠지고 몸이 건강해질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세요.

 

지중해 다이어트 하기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뱃살 빼는법이에요.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생선, 해산물, 견과류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쇠고기, 돼지고기의 섭취를 줄이고 더 많은 생선, 닭고기, 해산물을 먹으면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물 마시기

뱃살 빼는 방법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에요. 물은 뱃살을 빼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요.

물은 신체가 수분량을 채우는데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줘서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어요. 신진 대사를 촉진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생강차 마시기

생강차는 소화기 기능을 좋게 하고 복부 팽만감을 없애줘서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어요. 뱃살 빼는 방법은 말린 생강을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에요.

생강차에 꿀이나 설탕을 넣지 말고 마셔야 칼로리를 줄일 수 있어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뱃살 빼는 방법이에요.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지방이 빨리 축적되는 몸으로 바뀌게 되어요.

술은 몸에서 뱃살을 빼주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특징이 있어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고 안주도 피해야 해요.

 

매일 운동 하기

매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뱃살 빼는법이에요.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해주세요.

뱃살을 빼기 위해 무조건 복근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해도 좋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추천해요.

 

잠을 충분히 자기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뱃살 빼는법이에요. 잠이 부족할 수록 뱃살의 원인인 식욕 조절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잠을 못 자면 피곤함과 스트레스가 쌓여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단백질 섭취 늘리기

뱃살 빼는 법은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에요. 뱃살을 빼기 위해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우리의 몸은 근육을 사용하기 시작해요.

뱃살이 빠지는 것 뿐만 아니라 근육량까지 줄어들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꼭 해줘야 해요. 몸무게 1kg당 약 1.5~2g의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을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3번에 나누어서 먹는 것이 우리 몸에서 더 흡수가 빨라요.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뱃살 빼는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탄수화물 섭취량이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한국인의 식사는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 것이 사실이에요. 지금 먹고 있는 밥 양의 1/3만 덜어내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부족한 탄수화물은 채소, 단백질, 견과류로 보충하면 배고픔을 줄이고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 하기

짧은 시간에 뱃살을 빼고 싶으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세요. 여러가지 운동 중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추천해요.

짧은 시간에 고강도 운동을 반복해서 체지방을 태워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숨이 턱까지 찰 정도로 1분 정도 운동을 하고 1분을 휴식 취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