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비만 뱃살 빼기 12가지, 한달 10kg 뱃살 빼기

마른 비만 뱃살 빼기 쉽게 할 수 있어요. 뱃살만 유독 튀어나온 마른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를 지금 소개할게요.

다른 곳은 다 말랐는데 오직 배만 나와서 신경이 쓰인다면 바로 실천할 수록 내장 지방이 쏙 빠져서 날씬한 배를 만들 수 있어요.

 

마른 비만 뱃살 빼기

마른 비만은 내장 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내장 지방은 장기 주변에 지방이 쌓여 피하 지방보다 더 건강에 해로워요.

내장 지방이 많은 마른 비만일수록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위험이 높아져요. 마른 비만 뱃살 빼기를 해야 뱃살이 빠지고 더욱 건강해질 수 있어요. (1)

 

마른 비만 확인법

마른 비만 확인하는 방법은 줄자로 쉽게 알 수 있어요. 마른 비만에서 내장 지방이 얼마나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검사하는 것이 좋지만 집에서도 쉽게 알 수 있어요.

줄자를 이용해서 허리 둘레를 측정하세요. 배꼽 위치에서 허리 둘레를 재어 남성의 경우 90cm이상, 여성의 경우 85cm인 경우에는 마른 비만일 확률이 높아요.

 

충분히 잠을 자기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빼는 법이에요. 잠이 부족할 수록 내장 지방 제거하는 것이 어려워 마른 비만 뱃살을 빼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하루에 최소 7시간 이상 푹 자는 것이 내장 지방을 태우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마른 비만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술 적게 마시기

회식을 자주 하거나 술을 즐겨 마실 수록 마른 비만 뱃살 빼기가 어려워요. 술을 마실 수록 내장 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하여 마른 비만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칼로리 섭취를 더 많이 하게 하므로 과도한 내장 지방이 쌓일 수 있어요. 마른 비만 뱃살을 빼고 싶으면 술을 적게 마시거나 금주를 해야 해요.

 

단백질 음식 먹기

마른 비만 뱃살 빼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높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단백질 음식은 근력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요요 현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마른 비만 뱃살을 빠르게 제거하고 싶으면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추가하세요.

 

스트레스 줄이기

마른 비만 뱃살 빼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이 증가하여 식욕을 좋게 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할 수 있어요.

마른 비만일 수록 스트레스가 쉽게 쌓여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식욕을 억제하여 내장 지방을 제거하여 마른 비만에 좋아요.

 

채소 많이 먹기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빼기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주며 칼로리 흡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마른 비만의 뱃살을 빠르게 빼고 싶으면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해요.

 

비정제 탄수화물 먹기

흰 밥, 밀가루, 빵, 라면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만 높아요. 마른 비만 뱃살 빼기 위해서는 비정제 탄수화물을 먹어야 해요.

비정제 탄수화물인 통곡물, 통밀, 현미, 귀리, 보리 등과 같은 음식이 좋아요.

 

탄산 음료 먹지 않기

탄산 음료를 먹지 않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빼기 방법이에요.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탄산 음료만 마시지 않더라도 마른 비만 뱃살을 뺄 수 있어요.

탄산 음료 외에 커피 음료, 과일 주스, 버블티, 비타민 음료 등에도 설탕이 가득 첨가 되어 있어요.

 

유산균 먹기

마른 비만 뱃살 빼기 위해서는 유산균을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에요.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요.

장 내 건강을 지켜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며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 비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유산균이 첨가된 무가당 요거틀 먹어도 좋고 유산균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좋아요.

 

녹차 마시기

운동 전후에 녹차를 마시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빼는데 도움을 주어요. 녹차는 항산화 성분인 EGCG(epigallocatechin gallate)가 함유되어 운동을 더 잘되게 해서 내장 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뱃살을 빼고 마른 비만으로 탈출하고 싶으면 녹차를 마시세요.

 

운동 매일하기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이 마른 비만 뱃살 빼는 방법이에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하세요.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유산소 운동은 내장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운동을 매일 하면서 칼로리를 태워 마른 비만 뱃살을 빼세요.

 

간헐적 단식하기

빠른 시간에 마른 비만 뱃살 빼기를 하고 싶으면 간헐적 단식을 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마른 비만의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일주일에 1~2번 24시간 금식을 하거나 16시간 금식을 하세요. 간헐적 단식을 하면 뱃살을 빼고 마른 비만을 정상적으로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