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방법 11가지, 마른사람 건강하게 살찌기

체중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싶은 분을 위한 살찌는 방법을 소개해요. 체중이 너무 적게 나가거나 마른 몸 때문에 고민이라면 단기간에 살을 찌는 방법이 몇 가지 있어요.

건강에 좋지 않는 방법으로 살 찌는 것보다 좋은 음식과 운동으로 살찌는 것이 더 중요해요.

 

살찌는 방법

살찌기 위해 저녁에 라면, 피자, 치킨, 족발 등과 같은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늘어나면서도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되어요. 마른 체형이 살찌우기 위해 뱃살만 더 나오게 되는 경우에요.

살이 안찌는 경우는 소화력과 흡수력이 약하기 때문이에요.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에 맞게 살찌는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해요.

 

천연 식품 먹기

뱃살을 빼면서 살찌고 싶으면 천연 식품으로 식단을 짜야 해요. 화학 조미료, 설탕, 소금 함량이 적은 천연 식품은 건강하게 살 찌는데 도움이 되어요.

  • 곡물: 현미, 보리, 호밀빵, 오트밀, 귀리
  • 음료수: 저지방 우유, 무가당 두유, 탄산수, 유청 단백질 보충제
  • 채소: 고구마, 감자, 옥수수, 단호박, 당근, 콩
  • 과일: 사과, 포도,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 수박
  • 육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생선, 해산물

 

하루 6번 식사

하루 6번 식사를 하는 것이 살을 빨리 찌는 방법이에요. 하루에 3번 먹는 식사를 6번으로 조금씩 나누세요.

많은 양을 한 번에 먹는 것이 아니라 6번 조금씩 나누어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건강하게 살 찔 수 있어요.

 

더 많이 먹기

평소보다 약 20% 정도 더 먹는 것이 살찌는 방법이에요. 체중을 늘리겠다고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는 것이 아닌 건강한 단백질, 통곡물, 견과류, 유제품을 좀 더 많이 먹는 것이 살찌는데 효과적이에요.

운동 후에는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고 통곡물을 많이 먹어야 건강하게 살 찔 수 있어요.

 

유산균 먹기

살이 안찌는 체형은 주로 소화력이 좋지 않아요. 유산균을 꾸준히 먹으면 소화 기능을 개선해주고 장 건강을 좋게 해서 살이 찌게 만들어줘요.

살찌는 방법은 유산균을 꾸준히 먹는 것이에요. 위와 장 건강에 좋은 프로 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유산균 제품을 구매해서 먹으세요.

 

고 칼로리 음식

살찌는 방법은 고 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에요. 고 칼로리 음식은 주로 삼계탕, 갈비탕, 삼겹살, 돼지 갈비, 추어탕, 장어 등이 있어요.

많이 먹는 것보다 고 칼로리 음식을 먹으면서 살을 찌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소화 기능이 약한 경우에 고 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양을 늘려야 해요. (1)

 

가공 식품 피하기

단기간에 살찌기 위해 가공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을 피하세요. 가공 식품은 포화 지방이 많아서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가공 식품을 먹어서 빠르게 살이 찌면 내장 지방과 체지방이 많아져요. 가공 식품 대신 고 칼로리 음식, 통곡물, 유제품을 더 많이 먹는 것이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이에요.

 

간식 먹기

식사 시간 중간에 간식을 먹어서 칼로리 섭취를 늘리세요.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치즈, 땅콩 버터, 통곡물 빵 등이 좋아요.

간식을 먹을 시간이 부족하면 유청 단백질 보충제, 우유를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이러한 간식은 추가 칼로리 섭취에 도움이 되고 소화를 빠르게 하여 건강하게 살 찔 수 있어요.

 

근육량 늘리기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살찌는 방법이에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무조건 체중을 늘리면 체지방이 증가하여 뱃살이 나오게 되어요. 근육량을 함께 같이 늘려야 요요 현상을 줄일 수 있고 내장 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 하기

근력 운동을 일주일에 3회 하세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살찌는 방법이에요.

근력 운동은 식욕을 좋게 해줘서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체지방을 제거하고 근육량을 늘려 요요 현상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스트레스 줄이기

마른 체형의 대부분은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에 민감해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수록 소화 기능이 떨어져서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 등으로 체중이 줄어들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살을 쉽게 찌는 방법이에요. 운동을 하거나 음악 감상 등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금연, 금주 하기

금연, 금주 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찌는 방법이에요. 담배 피고 술을 마시면 몸의 피로가 더 많이 쌓이고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려워져요.

술과 담배는 근육량을 줄이게 하고 뱃살이 더 나오게 하므로 살찌고 싶으면 금연, 금주를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