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9가지 방법

이번 글은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적정 체지방률을 유지 위해서는 기초 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열심히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하여도 체지방률이 생각보다 낮아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령이 많아 질수록 체지방은 늘어나고 근육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여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

개인마다 연령, 식사량, 운동량, 근육량, 체지방률 및 영양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여성 적정 체지방률이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여성 체지방률을 낮추고 근육량 늘리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 및 운동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인 건강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세요.
  •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세요.
  •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 식재료를 구매할 때 영양 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 하루 동안 섭취하는 음식과 칼로리 정보를 다이어트 앱에 기록하세요.

 

통 곡물 섭취하기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방법은 통 곡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체지방률을 낮추기 위해 무조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지 마세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이며,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하루 동안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적정 체지방률을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탄수화물을 선택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통 곡물을 섭취하세요.

귀리, 오트밀, 퀴노아, 현미 및 보리 등과 같은 통 곡물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섭취하기

닭가슴살은 체지방률을 낮추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닭가슴살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신진 대사를 지속적으로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근력 운동 후에 닭가슴살을 섭취하면 근육 생성 및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섭취하기

올리브 오일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여성 적정 체지방률를 만드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면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올리브 오일은 열을 사용하여 요리하는 것보다 그대로 먹는 것이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매일 올리브 오일을 1~2 테이블 스푼을 섭취하면 체지방 태우는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적당량을 섭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채소 섭취하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소화를 느리게 하고 수분을 흡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채소의 대부분은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 증가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는 소화를 느리게 해주기 때문에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여성 적정 체지방률를 만들고 싶다면 식단에 채소를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1)

 

블랙 커피 마시기

블랙 커피는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랙 커피는 에너지 소비를 증가 시켜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 커피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운동 하기 전에 마시면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블랙 커피의 쓴 맛을 제거하기 위해 설탕 또는 프림을 넣으면 칼로리가 높아져 체지방률이 늘어나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과일 주스 마시지 않기

과일 주스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과일 주스는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소화를 빠르게 하여 포만감이 적습니다.

과일 주스는 설탕 함량 때문에 칼로리가 높으며 체지방률을 증가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됩니다.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들고 싶다면 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주스 대신 칼로리가 적은 탄산수, 블랙 커피 또는 물을 마시는 것이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시작하기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들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시작하세요. 근력 운동은 체지방률을 낮추고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은 적정 체지방률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3~4번, 30~40분 정도의 근력 운동을 먼저 시작하세요.

근력 운동 전 후에는 준비 운동을 하여 긴장된 근육을 풀어줘야 부상의 위험을 낮추세요.

 

유산소 운동 시작하기

유산소 운동은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며, 꾸준히 하는 것이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들기 위한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번 이상, 40분 정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필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체지방률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되지 않는다면 식욕이 증가해서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최적의 수면량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여성 적정 체지방률 만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을 취하기 2시간 전부터는 가급적 전자 제품 사용을 최소화 해야 하며,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