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안먹는 다이어트 10가지 효과 궁금하세요?

지금까지 일방적인 다이어트 방식에 질리셨나요? 그렇다면 저녁 안먹는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단순히 무턱대고 저녁을 굶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계획을 토대로 한 정해진 시간 동안 금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체중 감소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계획 없이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다양한 장점을 가진 저녁 안먹는 다이어트

저녁 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일주일 동안 약 1kg의 체중 감량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피로 증후군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저녁 금식 다이어트의 다양한 이점을 살펴보고, 체중 감량에 추가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요 현상 예방

저녁 식사를 생략하는 대신 아침과 점심에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단식이나 간헐적 단식처럼 완전히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저녁 식사를 생략하면, 우리의 몸이 살이 찌기 어려운 체질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요요 현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독소 제거

저녁 식사를 거르게 되면, 잠자는 동안 몸이 소화에 필요한 에너지를 아끼게 됩니다. 야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이 쌓이는 상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저녁 식사를 생략함으로써 소화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잠자는 동안 남는 에너지와 독소를 몸이 더 효과적으로 배출하게 되어 건강한 체중 감소를 이룰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 상태 유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저녁 식사를 생략함으로써 만성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더 활동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독소 제거와 해독 작용이 향상되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과 점심에는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의 영양분 공급에 더욱 주의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적절한 식사 양 줄이기

저녁을 생략하게 되면 하루의 음식 섭취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아침과 점심에 과식이나 폭식을 하지 말고, 영양 균형이 잘 맞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당한 양을 섭취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소식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소식을 통해 몸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되며,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됩니다.

 

편리한 실행 방법

저녁 안먹는 다이어트는 다른 다이어트 방식에 비해 실천하기 간편합니다. 단지 저녁을 거르면 되기 때문입니다.

오후 5시 이전에 모든 음식과 섭취를 완료하는 것이 좋으며, 오후 5시 이후에는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은 마셔도 됩니다. 귀찮게 계획 짜거나 칼로리 계산 없이도 쉽게 실천 가능해 번거로움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적극적인 수분 섭취

저녁 식사를 거르더라도 꾸준히 물을 마셔야 합니다. 몸의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어 노폐물 배출과 건강 향상을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운동을 한다면 식사를 통한 수분 섭취가 어려우므로 더욱 주의하여 물을 마셔야 합니다. 저녁을 생략하는 날에는 약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식사 계획 세우기

아침과 점심만 먹는 경우에도 고칼로리, 기름진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가 주요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식사 시 과다한 열량을 섭취하면 저녁을 생략하는 노력이 소용없어질 수 있습니다. 배가 많이 고프고 참을 수 없다면, 적절한 양의 식사를 하고 계획을 약간 조정하여 다른 날에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BMI(체질량 지수)를 고려한 주의사항

각자의 나이, 체격 등 다양한 신체 상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BMI(체질량 지수)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저녁 안먹는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는 먼저 자신의 BMI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적절한 조건을 갖추지 못한다면,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 BMI(체질량 지수) 공식: BMI = 체중(kg) / 키의 제곱(m)

 

BMI 지수가 정상 범위 미만인 경우

위 공식을 이용해 자신의 BMI 지수를 계산해보세요. 만약 지수가 19 이하라면 저녁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19 이하는 저체중으로, 이미 다이어트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건강상 이유로 저녁을 굶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BMI 지수가 20~25 사이라면 저녁 굶기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저녁을 생략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를 지나치게 하여 저체중 상태가 되면 전체적인 신체 균형에 좋지 않습니다.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분들은 체중 감량보다는 노폐물 배출 등 건강을 위한 목표를 중심으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과체중 이상인 경우의 BMI 고려사항

BMI 지수가 26~30 사이라면 과체중 상태로,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저녁 굶기 다이어트를 권장합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접근은 피하고 적절한 초급 단계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초급 단계에서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저녁을 굶어 체중 감소를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BMI 지수가 31 이상이라면, 저녁을 굶는 다이어트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이미 과체중을 넘어서기 때문에 빠른 다이어트가 필요하며, 14일 동안 저녁을 생략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약 5kg의 체중 감소를 기대할 수 있고, 비만으로 인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