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5가지 무엇일까요?

다이어트를 해도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아리 살은 운동만 해서는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과 다이어트 식단을 다시 한번 확인을 해야 합니다. 종아리 살이 있으면 외모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고 건강에 나쁠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보다 다이어트가 어려운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하이힐을 오래 신는 경우 종아리 살이 발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체중이 증가하면서 하체의 부하기 커지기 때문에 종아리 살이 생겨서 체중을 버티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이 찌게 되면 종아리에 집중적으로 종아리 살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종아리 근육이 더 발달되어 종아리 살이 안 빠질 수가 있습니다. (1)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서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 종아리 살이 안빠질 수 있습니다. 오래 서서 일하게 되면 종아리 근육이 발달하여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상체와 하체 근육을 골고루 하지 않고 하체만 집중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에 하체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힐을 즐겨 신는 경우

많은 여성들이 하이힐을 즐겨 신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키를 더욱 커보이게 하고 날씬한 다리를 보이기 위해 하이힐을 신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굽이 낮은 구두보다 하이힐을 오래 신고 서있으면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하이힐을 즐겨 신는 것입니다.

하이힐을 신고 오래 걷다 보면 허리가 뒤틀리거나 하체의 불균형을 가져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을 어렵게 하여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을 빼고 싶다면 굽이 낮은 구두 또는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가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입니다. 짜게 먹는 습관은 신체에서 수분을 제대로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몸의 부종이 생겨 종아리 살이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하체 부종이 생기는 경우 평소에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음식에 나트륨 함량이 많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살을 빼고 싶다면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디저트를 즐겨 먹는 경우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디저트를 즐겨 먹는 경우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저트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과자, 케이크, 빵,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디저트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식사 후에 디저트를 즐겨 먹는다면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설탕이 첨가된 디저트를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살을 빼고 싶다면 디저트 대신 탄산수, 디톡스 음료 및 제로 콜라 등과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과일 또는 채소가 종아리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물을 적게 마시는 경우

물을 적게 마시는 경우는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물을 수시로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및 체력 수준 등에 따라 하루에 마실 수 있는 물의 양은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종아리 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는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식단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 하셨나요?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도 종아리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확인을 해야 합니다.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본인한테 맞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했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연령, 성별, 건강 상태 및 운동량 등의 따라 다이어트 식단이 계획되어야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무조건 따르는 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찾고 싶다면 다이어트 전문가 또는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잘못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특별한 질병이 있는 경우, 단백질 식단을 제한 하는 경우는 단백질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의 경우는 단백질 섭취를 본인 체중에서 곱하기 2g 정도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신체에 적절히 공급하게 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는 특징이 있어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수시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세요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서는 수시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한 후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지 않는 것은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에 긴장을 풀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세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집에 있는 수건을 사용하여 발바닥에 걸어주고 쭈욱 잡아 당기기만 하면 됩니다. 수건을 발바닥에서 잡아당겨 종아리와 허벅지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종아리 스트레칭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종아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하늘 자전거를 하세요

종아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의외로 종아리 근육에 자극을 많이 주는 운동입니다.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효과가 좋으며 본인의 체중을 활용하기 때문에 다른 운동보다 부상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허리 코어 근육을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하늘 자전거는 재활 운동으로도 좋습니다.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도 쉽게 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하체에 몰려 있는 혈액을 순환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살을 빼고 싶다면 하늘 자전거를 시작하세요.

 

결론

종아리 살이 안 빠지는 이유 중의 대부분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한 것입니다. 다이어트만으로 빼는 것이 어려운 종아리 살은 생활 습관만 변경하여도 충분히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로 잡고 본인의 체중을 활용하여 부상 없는 종아리 살 빼는 운동을 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