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직접결제 방법, 카드 결제 설정하기

카카오택시 직접결제 방법, 카드 결제 설정하는 것을 알려드릴께요. 카카오택시 앱을 사용하며 직접결제 옵션을 찾지 못해 당황하신 분들을 위해 상세하게 직접결제와 카드 결제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를 타기 전에 직접결제를 설정하는 과정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설명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카카오택시를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미리 설정하기

카카오택시 앱을 열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미리 설정하는 것이 카카오택시를 이용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카카오택시 앱은 여러 택시 옵션을 제시합니다. 택시를 예약하기 전에 직접결제가 가능한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택시 옵션에서 직접결제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직접결제 가능 택시 선택하기

일반호출 옵션에서만 직접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앱에서 제공하는 블루, 블랙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자동결제로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결제를 원한다면 반드시 일반호출을 선택해야 합니다.

직접결제 가능한 택시를 선택하는 것이 사용자가 직접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카드 결제 설정 방법

일반호출을 선택한 후 결제 수단으로 이동하여 자동결제로 설정된 카드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결제 수단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제 수단 변경하기

결제 수단 화면에서 기존에 등록된 카드 영역을 선택하면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결제 수단 변경하기 화면에서 새로운 카드를 추가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변경하는 것은 사용자가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결제 설정 상세 안내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 화면을 우측으로 스와이프하면 ‘직접결제’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옵션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나 모든 옵션을 확인해보면 맨 마지막에 직접결제 설정이 숨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접결제 적용 및 호출 과정

직접결제 옵션을 발견했다면 그 아래에 위치한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결제를 활성화합니다. 이후 호출 화면으로 돌아가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직접결제 설정이 적용된 상태로 택시 호출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직접결제 적용 및 호출하는 과정에서 사용자는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편리하게 택시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카카오택시의 직접결제 및 카드 결제 설정 방법은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확인하면 카카오택시 이용에 있어서 직접결제 및 카드 결제 설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은 카카오택시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