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 다이어트 칼로리 낮게 하는 방법 5가지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는 계란입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엄청나게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다이어트 식단에 계란후라이를 포함하면 좋습니다.

계란후라이의 계란 흰자와 계란 노른자는 모두 체중을 유지하고 신진 대사를 높이며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는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게 할 수 있을까요?

 

계란후라이 다이어트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계란후라이 다이어트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데 계란후라이처럼 좋은 음식은 없습니다. 계란은 저칼로리 음식이며 1개에 약 72kcal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란후라이의 칼로리는 대부분 계란 노른자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후라이의 칼로리를 더 낮추고 싶다면 계란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계란후라이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계란후라이 1개에는 약 13gm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건강한 성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량의 26%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의 단백질은 엄청나게 포만감을 주는 다량 영양소이기 때문에 채소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계란후라이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로 계란후라이는 필수 아미노산이 적절한 비율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가 계란후라이의 영양을 쉽게 활용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은 신진 대사를 크게 사용하여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웁니다.

계란후라이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체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게 합니다. 단백질은 지방이나 탄수화물 보다 열 효과가 높기 때문에 신진 대사를 위해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계란후라이 다이어트 방법

계란후라이 요리 방법이 실제로 계란의 영양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너무 많은 기름을 사용하면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는 기름 사용량이 많아질 수록 지방 함량이 약 50%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기름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지방 함량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기름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계란후라이 2개 정도는 영양과 지방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에 계란후라이를 10개 이상 먹지 않는 이상 칼로리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는 채소 샐러드와 통곡물 빵과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샐러드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혈류에 천천히 들어가도록 하여 보다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후라이를 할 때는 약간의 기름만 사용하여 요리하는 것이 칼로리를 더욱 낮추고 지방 함량을 적게 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계란을 맛있게 먹는 방법

계란후라이 다이어트에서 계란을 더 다양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삶은 계란, 계란찜, 스크램블 에그, 계란 오믈렛 및 계란국 등의 요리가 있습니다.

계란을 요리할 때 가급적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계란후라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계란후라이를 튀길 정도의 많은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를 너무 뜨거운 열로  오래 익히게 되면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계란 요리 방법

계란은 맛있고 요리하는 방법이 매우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 할 수 있으며 채소와 다른 건강한 식품과 같이 요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리를 하게 되면 계란의 위험한 세균을 제거하여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다양한 계란 요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노른자가 얼마나 잘 익혔는지에 따라 8~15분 동안 끓는 물에서 익혀야 합니다. 끓는 물에 오래 있을 수록 삶은 계란의 노른자가 더 단단해집니다.

계란국

계란국은 멸치 육수에 다양한 채소를 넣고 익힌 국에 계란을 풀어서 넣기만 하면 됩니다. 끓는 육수에 계란 푼 물을 넣고 2분정도만 휘젖기만 하면 됩니다.

구운 계란

구운 계란을 만들기 위해서는 밥통에 키친타월을 깔아주고 계란을 그 위에 넣어주세요. 소금물을 부은 후 백미 취사를 눌러주세요. 백미 취사의 경우는 2번 정도, 만능찜인 경우 1번이면 맛있는 구운 계란이 완성됩니다.

스크램블 에그

계란 풀어 놓은 물을 뜨거운 팬에 붓고 젓가락으로 계란이 굳을 때까지 약한 불로 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계란 오믈렛

계란 풀어 놓은 물을 뜨거운 팬에 붓고 젓가락을 이용하여 계란을 한 쪽으로 몰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스크램블 에그와 달리 젓가락으로 휘젓지 않습니다.

계란찜

계란 풀어 놓은 물을 그릇에 담고 약간의 썰어놓은 채소를 넣으세요. 랲으로 쌓고 구멍을 몇 개만 내세요. 전자렌인지에 놓고 8~10분만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계란후라이 만들기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쉽게 선택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중의 하나는 칼로리가 높다는 이유일 것입니다. 하지만 계란후라이를 어떻게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음은 칼로리가 낮은 계란후라이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저칼로리 조리법을 선택하세요.

계란후라이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름을 적게 사용해야 합니다. 맛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해서 기름에 튀기듯이 계란후라이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식용유 대신 해바라기 오일,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면 더욱 건강하게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채소와 함께 먹어야 합니다.

계란후라이는 채소와 잘 어울립니다. 채소를 먹는 것은 식이 섬유와 비타민을 추가로 신체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채소 샐러드, 익힌 채소 및 구운 채소와 함께 계란후라이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온의 기름에서 요리를 해야 합니다.

고온의 기름에서 계란후라이를 요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고온의 열에도 영양이 파괴되지 않는 오일을 선택하세요. 고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오일은 쉽게 산화 되지 않아 유해한 활성 산소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출처)

계란후라이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오일로 아보카도 오일과 해바라기 오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은 고온에서 요리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보다 낮은 온도의 요리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샐러드와 잘 어울립니다.

신선한 유기농 계란을 사용하세요.

어떤 계란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영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닭의 사육 방식과 여러 요인으로 인해 계란의 영양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초지에서 자란 유기농 계란은 우리에 갇힌 일반 계란보다 영양학적으로 더 우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게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목초지에서 자란 유기농 계란을 선택하세요.

너무 익히지 마세요

계란후라이를 더 뜨겁게 오래 요리할 수록 더 많은 영양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더 오랜 시간 동안 더 높은 열을 사용하면 프라이팬의 기름에 산화 콜레스테롤의 양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계란후라이 다이어트는 맛이 좋으며 쉽게 질리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계란후라이를 먹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칼로리가 낮게 계란후라이를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는 완전히 익히는 것보다 살짝 익혀서 노른자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