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고구마가 좋은 이유 6가지 제대로 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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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는 운동 하는 사람 또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고구마가 좋은 이유는 산화 방지제의 중의 하나 인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택하는 고구마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구마는 요리하는 것이 매우 간편하며 맛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탄수화물 음식이 필요합니까? 고구마를 선택하세요. 고구마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살을 빼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탄수화물을 무조건 먹지 않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올바른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비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고구마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고구마는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금방 부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하여 GI 지수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비록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지 않지만 포만감이 오래 유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택하는 음식입니다.

 

맛있는 고구마 영양 성분을 확인하세요

다이어트 고구마를 구운 경우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운 고구마 200g
  • 열량: 180kcal
  • 탄수화물: 40g
  • 단백질: 3.5g
  • 지방: 0.3g
  • 식이 섬유: 5~6g

그리고 고구마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6, 망간, 칼륨 및 구리 등의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또한 고구마의 주요 탄수화물 성분은 포도당, 자당, 과당 및 말토오스와 같은 단당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고구마가 매력적인 이유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과 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음식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신체에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가 부족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하기 위해 고구마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및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여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체의 영양소를 잃지 않기 위해 고구마와 같은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구운 고구마 100g에는 비타민 A가 약 100mc 이상을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 비타민 A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며 뇌 건강 및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고구마를 꾸준히 먹으면 신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고구마를 선택하면 신체에 비타민 A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요리를 하여 열에 익힌다고 하여도 비타민 A가 많이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선택하세요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고구마가 매력적인 이유는 식이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게 만들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구마를 먹으면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I 지수가 낮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식후 혈당 수치를 의미하는 GI 지수는 낮을 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음식은 GI 지수가 높기 때문에 위에서 소화가 빠르게 되어 췌장에서 인슐린을 과도하게 분비하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선택하면 소화가 빠르게 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GI 지수가 높은 음식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많이 분비가 되게 만들기 때문에 체지방이 증가하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2형 당뇨병 및 성인병의 위험을 발생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고구마가 좋은 이유는 GI지수가 40점 정도 되기 때문에 소화를 느리게 하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식후 혈당을 느리게 올리기 때문에 췌장에서 무리하게 인슐린을 분비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고구마를 선호합니다. 흰 밥 대신 고구마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붓기를 제거해줍니다

칼륨 함량이 적은 음식은 신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 중의 하나인 고구마는 신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적절히 배출해주고 몸의 붓기를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칼륨 부족 현상을 예방해주고 보충을 해줍니다. 고구마 1개는 평균적으로 40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고 싶다면 고구마를 선택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는 음식량이 부족하여 변비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그렇다고 음식량을 무조건 늘리게 되면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지 않으며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음식입니다. 고구마를 적게 먹어도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가 있다면 고구마를 선택하면 배변을 쉽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고구마 식단 계획

3일 동안의 다이어트 고구마 식단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고구마 식단 계획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를 사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개인마다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담당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을 한 후 결정을 해야 합니다.

1일차

  • 아침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삶은 계란, 블랙 커피
  • 점심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구운 생선 또는 구운 닭고기, 그릭 요거트
  • 저녁 식사: 고구마 스프

2일차

  • 아침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계란 흰자로 만든 오믈렛 (노른자 제외), 블랙 커피
  • 점심 식사: 구운 채소와 버섯, 삶은 고구마 샐러드, 올리브유, 무가당 두유
  • 저녁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구운 생선 또는 구운 닭고기, 두부, 데친 브로콜리

3일차

  • 아침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약간의 아몬드, 바나나 1개, 블랙 커피
  • 점심 식사: 고구마 스프, 통곡물 빵, 그릭 요거트
  • 저녁 식사: 삶은 고구마 1개, 콜리 플라워, 삶은 콩, 구운 버섯

집에서 고구마를 요리를 하는 것은 외식을 하는 것보다 더 칼로리가 낮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고구마에 대한 질문과 답변

고구마 대신 감자를 먹을 수 있습니까?

감자 보다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감자는 고구마 보다 GI 지수가 높고 소화가 빠르게 됩니다. 고구마는 저항상 성분과 식이 섬유로 인해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주는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 먹으면 살이 찐다는데 사실입니까?

아닙니다. 다이어트 고구마는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먹는 양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적정량이 필요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구마를 먹어도 됩니까?

예. 고구마를 적절한 양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많이 먹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매일 고구마를 먹어도 됩니까?

예. 매일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며 여러가지 영양소를 신체에 골고루 제공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를 많이 먹는 것은 괜찮습니까?

아닙니다.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고구마가 살을 빼는데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중간 크기의 고구마를 하루에 3개 이하로 먹어야 합니다.

 

결론

다이어트 고구마는 여러 연구에서 검증된 음식 입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며 GI 지수가 낮아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고구마 하나만 다이어트 식단에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고구마를 사용한 식단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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