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외식메뉴 8가지 추천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외식을 할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 외식메뉴만 잘 골라도 다이어트 하는 동안 지장을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외식메뉴를 선택하면 체중 감량 및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가족의 모임에서 칼로리가 낮고 맛이 좋은 외식메뉴를 선택하세요.

 

서브웨이 터키 샌드위치

다이어트 외식메뉴에서 무엇을 결정하기 어렵다면 서브웨이 터키 샌드위치를 선택하세요. 서브웨이 샌드위치 중에서 칼로리가 가장 낮은 샌드위치입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가장 큰 장점은 내 마음대로 빵을 선택할 수 있고 야채를 토핑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터키는 다른 햄, 베이컨 보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빵을 곡물 함량이 높은 위트를 선택하고 야채는 가득하게 소스는 후추, 소금이면 맛있는 서브웨이 터키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소스 및 피클, 할라피뇨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샤브샤브

다이어트 외식메뉴 중에서 가장 있기 있는 음식으로 샤브샤브가 있습니다. 샤브샤브는 다양한 고기, 채소를 담백한 육수에 데쳐서 먹는 요리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를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외식메뉴로 샤브샤브가 좋습니다. 샤브샤브의 가장 큰 장점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금방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에 먹는 칼국수와 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샤브샤브의 육수는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국물을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오리고기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가득한 오리고기는 다이어트 외식메뉴로 추천합니다. 오리고기는 기름이 많지만 삼겹살하고는 다른 불포화 지방입니다.

그리고 오리고기는 신체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는 지방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고기만 먹기에는 느끼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쌈채소와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순대국

순대국에서 순대를 제외하고 고기만 주문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외식메뉴로 좋습니다. 하지만 공기밥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 공기만 먹는 것이 낫습니다.

순대에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당면이 가득합니다. 당면은 소화를 빠르게 하여 포만감을 적게 하고 식후 혈당을 높게 하여 체지방이 쌓이게 만듭니다.

그리고 순대국에서 밥을 적게 먹기 때문에 수육을 따로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수육은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살코기 위주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순대국의 국물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국물을 마시게 된다면 소금이나 양념장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

다이어트 외식메뉴 중에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가 있습니다. 쇠고기 안심은 다른 쇠고기 부위보다 지방 함량이 적습니다.

그리고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는 다른 구운 채소와 과일을 같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 탄수화물의 조합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과식을 예방해줍니다.

하지만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와 함께 찍어 먹는 소스에는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약간의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낫습니다.

 

채소 월남쌈

채소 월남쌈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다이어트 외식메뉴 중 하나 입니다. 다양한 채소를 라이스 페이퍼에 싸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식이 섬유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 월남쌈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채소 월남쌈하고 같이 찍어 먹는 소스에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돼지 갈매기살 구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외식메뉴로 삼겹살 및 돼지 갈비 대신에 돼지 갈매기살 구이를 선택하세요. 삼겹살 및 돼지 갈비보다 돼지 갈매기살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이 적은 돼지 갈매기살 구이는 맛이 담백하며 쫄깃한 식감이 식욕을 돋구어 줍니다. 지방 함량이 삼겹살보다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돼지 갈매기살 구이를 먹을 때 함께 먹는 다양한 반찬과 찌개는 칼로리와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생선회

다이어트 외식메뉴 중에 생선회는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칼로리가 낮은 생선회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이 적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외식메뉴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생선회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생선회를 먹을 때 같이 나오는 반찬과 매운탕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의 다이어트 외식메뉴

한식

닭 한마리, 돼지 목살 구이, 돼지 등심 구이, 보쌈, 조개 구이, 육회, 족발, 뼈 해장국, 해물탕, 매생이국, 된장 찌개, 순두부 찌개, 비지 찌개, 장어 구이, 순대국, 오븐에 구운 치킨, 콩나물 국밥, 생선 구이, 생선회, 참치회, 선지국, 북엇국

패스트 푸드

햄버거(마요네즈 제외), 서브웨이 샌드위치

중식

짬뽕밥(당면 제외), 마라탕(당면 제외), 고추 잡채

양식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 스테이크 샐러드, 구운 치킨

이태리 요리

알리오 파스타, 해물 파스타, 토마토 스파게티

 

다이어트 외식메뉴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

다이어트 외식메뉴 선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친구들, 직장 동료 또는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할 때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칼로리 많고 지방 함량이 높은 외식메뉴 대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외식메뉴를 선택하세요.

외식을 하기 전에 미리 간식을 챙겨가세요

외식을 하기 전에 견과류, 그릭 요거트와 같은 건강한 간식을 챙겨 가세요. 외식을 할 때 배가 고픈 상태에서는 과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건강한 간식이 과식을 예방해주고 음식 섭취를 줄이게 도와줍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간식은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식사 중간에 물을 마시세요

외식을 하면 물 대신 탄산 음료, 와인 또는 과일 주스를 마시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료수는 설탕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많아 살을 찌게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외식을 할 때 음료수로 물을 마시세요. 식사 중간에 물을 수시로 마시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식메뉴를 미리 선택하세요

다이어트 외식메뉴 선택을 다른 사람보다 먼저 하세요. 무엇을 먹을지 음식을 미리 결정하면 칼로리 높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픈 상태에서는 시각과 후각이 민감하기 때문에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1)

조리 과정을 미리 생각하세요

음식의 조리 과정을 생각하면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튀긴 음식, 매운 음식, 짠 음식 대신 굽거나 찌거나 데친 음식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조리 방법으로 만든 음식은 칼로리가 의외로 낮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외식메뉴로 찌거나 데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외식을 할 때 어떤 사람들하고 같이 하는지에 따라 다이어트 외식메뉴 선택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하고 같이 하는 외식은 과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 외식메뉴를 선택할 때 매운 음식을 피하세요. 매운 음식은 맛을 자극 시키기 위해 많은 양의 소금과 설탕이 첨가합니다. 그리고 자극적인 국물 요리와 찌개를 주의 하세요.

국물 요리를 선택하게 된다면 가급적 국물을 마시지 않고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