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많은 곡물 11가지 추천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단백질이 많은 곡물을 추천해요.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곡물을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대 영양소인 단백질이 가득한 곡물로 건강을 지키세요.

 

단백질이 많은 곡물

단백질이 많은 곡물은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정제되지 않은 곡물이기 때문에 식이 섬유가 그대로 섭취하여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몸에 해로운 흰 밥, 라면, 과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곡물을 먹는 것이 좋아요. (1)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한 곡물이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 섬유가 가득 포함하여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검은콩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운동 후에 먹는 병아리콩은 근육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맛과 영양이 좋고 혈당을 낮춰서 당뇨를 예방해줘요.

 

렌틸콩

렌팅콩은 단백질이 많은 곡물이에요. 렌틸콩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렌틸콩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단 맛이 거의 없고 영양이 풍부한 렌팅콩으로 다이어트 하세요.

 

녹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곡물로 녹두가 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인 녹두는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을 가득 포함하고 있어요.

녹두는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아요. 녹두는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어 특정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쥐눈이콩

단백질이 많은 곡물로 쥐눈이콩을 추천해요. 쥐눈이콩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쥐눈이콩은 단백질,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미네랄, 칼슘 등의 함량이 높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칼로리는 낮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쥐눈이콩을 몸에 좋은 곡물로 좋아요.

 

귀리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많은 곡물로 귀리를 추천해요.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한 것이 특징인 곡물이에요.

귀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어요. 귀리는 체지방을 태워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건강에도 좋은 곡물이에요.

 

청태콩

단백질 함량이 많은 곡물로 청태콩을 추천해요. 청태콩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청태콩은 식이 섬유가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줘서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청태콩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퀴노아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인 퀴노아는 다이어트에 좋아요.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식이 섬유가 퀴노아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퀴노아는 칼로리가 약간 높지만 식이 섬유가 많아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GI 지수가 낮은 퀴노아는 혈당까지 낮추어줘서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치아씨드

건강에 좋은 단백질이 가득한 치아씨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치아씨드를 추천해요.

건강한 곡물인 치아씨드는 단백질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크게 유지할 수 있어요. 영양이 가득한 치아씨드는 다이어트 및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현미

복합 탄수화물인 현미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한 곡물이에요. 현미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곡물로 잘 알려져 있어요.

현미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현미는 체중 감량에 좋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늘보리

다이어트에 좋은 곡물로 늘보리를 추천해요. 늘보리는 칼륨,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어요.

칼륨 함량이 많은 늘보리는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고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