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저칼로리 음식 16가지 추천

다이어트에 좋은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추천해요. 저칼로리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저칼로리 음식은 맛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에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짜야 해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원하는 체중 만큼 감량을 해줄 수 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브로콜리

슈퍼 푸드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가득한 브로콜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켜 혈당을 낮추어주고 특정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브로콜리 100g에는 약 8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칼로리가 매우 낮아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브로콜리는 포만감이 좋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콜리플라워는 맛이 부드럽고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 에요.

콜리플라워는 100g에 약 5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아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콜리플라워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파프리카

맛이 달콤해서 과일처럼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맛있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파프리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특정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파프리카는 체지방을 태워서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아 마음껏 먹어도 살이 지지 않아요. (1)

 

케일

독특한 맛이 있는 케일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케일은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제거해주고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케일은 비타민, 엽산, 칼륨 등의 공급원이고 몸의 붓기까지 제거해줘요. 케일은 건강을 유지하는 영양소가 가득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애호박

반찬으로 즐겨 먹는 애호박은 맛이 좋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애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애호박 100g에는 약 5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시금치

녹황색 채소로 잘 알려진 시금치는 영양이 가득한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맛이 좋은 저칼로리 음식인 시금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시금치 100g에는 탄수화물이 약 4g 정도 포함하고 있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요. 식이 섬유가 많은 시금치는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상추

저칼로리 음식으로 양상추를 추천해요. 맛이 좋은 양상추는 100g에 탄수화물이 겨우 4g에 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양상추는 엽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양상추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여러가지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에요. 저칼로리 음식인 무는 100g에 약 4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고혈압 및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는 무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100g에 약 3g의 탄수화물이 함유된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맛이 좋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버섯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버섯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맛이 좋고 영양이 가득한 버섯은 100g에 약 6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버섯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오이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오이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

마늘은 약효 성분이 강한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고 면역 기능을 올려줘요.

마늘은 감기에 대한 내성을 높여주고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마늘은 탄수화물 함량이 다른 채소에 비하여 많은 것이 단점이지만 특유의 강한 매운 맛 때문에 많이 먹지 못해요.

 

셀러리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식이 섬유가 가득한 셀러리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맛이 좋은 저칼로리 음식인 셀러리는 혈압을 낮추어주고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셀러리 100g에는 약 4g의 탄수화물 함량이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녹두

다른 콩 류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녹두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녹두는 100g에 약 8g 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녹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녹두는 특정 암을 예방해주고 뇌 건강 및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토마토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토마토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인기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저칼로리 음식으로 잘 알려진 토마토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토마토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칼륨 함량이 많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뇌졸중,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토마토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콩나물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은 콩나물은 대표적인 맛이 좋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콩나물을 포함하면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가득한 콩나물은 포만감이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소화 건강 및 장 건강에 좋은 콩나물을 저칼로리 음식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