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음식 33가지, 다이어트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을 추천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해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에요.

저칼로리이고 체중 감량에 친화적인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저칼로리 음식

저칼로리 음식은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면 신진 대사를 올리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을 소개해요. (1)

 

쇠고기

지방이 적은 쇠고기는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비타민 B12, 철분 함량이 많아요.

쇠고기의 철분은 몸 안의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B12는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좋아요.

 

닭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칼로리가 낮아요. 저칼로리이고 영양이 풍부한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돼지고기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부위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고품질의 단백질 공급원인 돼지고기는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 효과가 있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저칼로리이면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단백질, 비타민 B6, 니아신이 풍부하고 음식을 빠르게 분해하여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계란

영양가 높은 계란은 칼로리가 낮은 고품질 단백질 음식이에요. 계란은 아침 식사 때마다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고등어

고등어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지 않은 음식이에요. 저칼로리이고 다이어트에 좋은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해요.

 

명태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인 명태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에요. 명태는 비타민 B12, 셀레늄, 단백질이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

등푸른 생선인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연어는 비타민 B12 함량이 많고 비타민 D를 공급해주는 음식이에요.

 

조개

대부분의 조개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조개를 포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영양이 풍부한 굴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굴은 비타민 B군, 아연, 셀레늄 등을 함유하여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상추

저칼로리이고 비타민이 풍부한 양상추는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항산화 성분까지 많은 양상추는 체중 감량에 친화적인 음식이고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양배추

영양 밀도가 높고 비타민 C, 비타민 K 가 풍부한 양배추는 건강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이에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양배추를 추천해요.

 

냉이

봄에만 먹을 수 있는 냉이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냉이는 많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오이

주로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갈증을 해소해주고 포만감을 좋게 해주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오이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아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인 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셀러리

셀러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셀러리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케일

영양가 높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케일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케일은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시금치

시금치는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이에요. 시금치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엽산, 망간 등의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해요.

 

파프리카

과일처럼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영양소가 달라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칼로리 낮은 음식이에요.

 

버섯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버섯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버섯은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줘요.

 

사과

사과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사과의 식이 섬유는 껍질에 많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껍칠채 먹어야 식이 섬유를 채울 수 있어요.

 

딸기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비타민이 풍부한 딸기는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 건강을 개선해줘요.

 

멜론

수분이 풍부한 멜론은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수박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인 수박은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박은 비타민, 미네랄 등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블루베리

영양가 높고 칼로리가 적은 블루베리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혈관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자몽

감귤류 과일 중에서 칼로리가 낮은 자몽은 비타민 C 함량이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공급원이고 영양가 높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검은콩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 철, 마그네슘, 망간 등의 영양을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렌틸콩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고품질 단백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저지방 우유는 비타민 D,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잇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소화 건강에 좋고 변비를 해결해줘요.

 

곤약

참마의 결절로 만든 곤약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곤약을 추천해요.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