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 13가지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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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이 되면 배가 고파지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맛이 좋고 살이 찌지 않는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을 찾는 것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밤에 너무 늦게 음식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 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밤에 정말 배가 고프다면 200 칼로리 미만에 영양이 풍부한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음식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배고픔을 줄여주고 수면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화학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소 샐러드

샐러드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밤에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으로 짙은 녹색을 띈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 샐러드는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채소 샐러드는 시금치 및 케일 등과 마찬가지로 칼슘이 함유 되어 신체가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을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채소 샐러드는 소화가 느린 식이 섬유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잠을 자기 직전에 먹는 것은 소화 불량을 일으키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채소 샐러드는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치킨 쌀국수

치킨 쌀국수는 치킨 누들이라고도 불리며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따뜻한 음식인 치킨 쌀국수는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며 전신을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킨 쌀국수는 몸이 소화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 불량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치킨 쌀국수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치킨 쌀국수는 밤에 잠을 자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가 의외로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물론 고구마를 기름에 튀기지 않은 굽거나 찌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욱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비타민 B6와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밤에 고구마를 약간 먹으면 기분이 편안해지고 졸리는 느낌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한밤 중에 배가 고파서 깨어날까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흰 밥

흰 밥이 왜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인지 아십니까? 흰 밥은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고 포만감과 기분을 좋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 지수를 높게 만들어 잠을 쉽게 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흰 밥은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긴 하지만 결코 건강한 음식은 아닙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흰 밥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흰 밥은 현미밥과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식이 섬유 함량이 매우 낮고 단백질이 거의 없습니다. 약간의 흰 밥을 잠을 자기 전에 먹어야 합니다.

 

등푸른 생선

저녁 식사로 등푸른 생선을 먹는 것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연어, 꽁치, 삼치, 고등어 및 정어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등푸른 생선은 세로토닌을 활성화 시켜 수면에 도움을 주고 몸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를 공급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등푸른 생선을 6개월 동안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 10분 정도 더 빨리 잠을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키위

키위를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으로 선택해도 좋습니다. 수면 유도 음식으로 알려진 키위는 밤에 약간만 섭취를 하여도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키위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하며 뇌에서 세로토닌을 증가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불면증이 있는 경우 키위 1개만 먹어도 개선을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

밤에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신체가 회복력을 높이고 면역력을 증가 시키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수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체리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맛도 좋은 체리는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며 완벽한 과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타트 체리 주스를 꾸준히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오래 잤다고 하였습니다. 왜 체리가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까?

체리는 자야 할 시간이라는 것을 우리 몸에 신호를 보내어 줍니다. 수면을 담당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함량 덕분에 수면 보조제 역할을 체리가 할 수 있습니다. 밤에 체리 몇 개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체리는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저지방 우유를 넣은 무가당 시리얼

보통 시리얼은 아침 식사로 먹지만 저지방 우유를 넣은 무가당 시리얼은 완벽한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에는 수면 유도제인 세로토닌 호르몬의 전구체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가 반드시 저지방 또는 무지방이어야 합니다. 일반 우유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밤에 마시면 소화를 어렵게 하고 졸리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리얼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은 식후 혈당을 높게 하여 다른 음식에 비하여 잠에 드는 시간을 절반 이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혈당이 낮은 음식보다 인슐린과 혈당을 빠르게 증가 시켜 혈액에서 순환하는 트립토판의 비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인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나나를 밤에 먹으면 근육을 이완 시켜 졸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의 풍부한 마그네슘은 잠을 자는 시간을 늘리고 새벽에 자주 깨는 사람들의 수면의 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수면 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전구체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의외로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이 이유가 있습니다. 불면증 환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시금치인 이유는 수면을 유도하는 영양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트립토판의 공급원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엽산, 마그네슘, 비타민 B6와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시금치는 잠을 쉽게 못 들게 하는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시금치를 밤에 먹기 위해 요리를 한다면 가급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를 조리하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민,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 채소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바나나와 함께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근육을 이완 시켜 잠을 쉽게 들 수 있게 하는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으로 아몬드를 많이 추천을 합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칼슘 함량이 높아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칼슘은 뇌가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전환하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8~10알의 아몬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일반 우유가 아닌 저지방 우유로 만든 무가당 요거트를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요거트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무가당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살을 빼주고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무가당 요거트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바나나를 넣어 먹거나 무가당 시리얼을 약간 첨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통곡물 빵과 땅콩 버터

통곡물은 흰 빵과 다르게 정제되는 과정에서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그대로 있습니다. 그리고 통곡물 빵에는 엽산과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트립토판의 적절합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근육을 이완 시키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습니다.

땅콩 버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기 때문에 통곡물 빵과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땅콩 버터를 선택할 때는 나트륨 함량이 낮고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

모든 음식이 밤에 먹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음식은 수면을 개선을 해주고 잠을 충분히 잘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수면 유도 효과가 있는 밤에 먹어도 좋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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