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다이어트 효과 6가지 제대로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이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스쿼트를 선택합니다.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좋으며 하체 근육 및 허리 코어를 단련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본인의 몸무게를 사용하여 맨몸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 스쿼트를 선택하는 이유로 하체의 지방을 제거하여 다리 근육을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쿼트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를 확인하세요.

 

스쿼트는 다이어트 운동입니까?

스쿼트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으며 베이직 스쿼트를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이며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스쿼트는 하체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부위를 단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하체 근육
  • 허리 코어
  • 복부 근육
  • 엉덩이 근육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강하게 만들고 근육을 성장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개인의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주며 복부, 허리 코어 및 엉덩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한테 맞지 않는 스쿼트를 선택하면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로 수행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올바른 자세로 천천히 스쿼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면서 본인의 자세를 점검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스쿼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는 무엇입니까?

스쿼트는 체지방을 태우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대표적인 운동으로 스쿼트를 선택합니다.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 조깅 및 에어로빅 등과 같은 유산소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근력 운동과 동시에 유산소 운동입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빠르게 태워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하체의 지방을 제거해줍니다

하체는 우리 몸에서 가장 큰 부위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앉거나 걸을 때와 같은 모든 동작을 하체가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체가 약해지고 지방이 많아지면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쿼트를 평소에 꾸준히 하면 하체의 지방을 제거해주고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체의 근육이 강할 수록 일상 생활의 부상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이 향상 됩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하체의 근육이 만들어지면서 운동 능력이 향상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힘과 속도가 개발되면서 운동 능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쿼트는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운동 능력과 체력 수준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스쿼트를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의 몸무게로 스쿼트를 하는데 충분하기 때문에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 있는 거울을 보면서 본인의 스쿼트 자세를 점검하면서 올바르게 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줍니다

허리 코어가 발달 될 수록 다양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까지 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스쿼트를 꾸준히 수행하면 허리 코어와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일상 생활에서 부상의 위험을 예방합니다

스쿼트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부상의 위험을 줄여주고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으로 스쿼트를 선택하면 일상 생활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또한 하체 근육을 발달 시키고 발목, 인대 및 뼈를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스쿼트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베이직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베이직 스쿼트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본인의 몸무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스쿼트에 비하여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하지만 베이직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본인의 체중이 발 뒷꿈치에 두어야 하고 무릎이 발 앞꿈치보다 앞으로 나가면 안됩니다. 초보자가 올바른 자세로 베이직 스쿼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지고 무릎 부상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는 허벅지 안쪽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와이드 스쿼트는 두 다리를 넓게 벌릴 수록 허벅지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와이드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무릎이 안쪽으로 모아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이 벌릴 수 있을 만큼 다리를 벌려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점프 스쿼트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점프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점프 스쿼트는 베이직 스쿼트 동작을 취하면서 점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점프 스쿼트는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뱃살이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점프 스쿼트는 무릎의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운동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내로우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는 허벅지 바깥쪽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내로우 스쿼트는 두 다리를 좁게 붙일 수록 허벅지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내로우 스쿼트는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주고 하체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두 다리를 좁게 붙여서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준비 운동 없이 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동 가동 범위에 맞추어 내로우 스쿼트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스플릿 스쿼트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운동으로 스플릿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플릿 스쿼트는 엉덩이 살을 빼주고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스플릿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상체를 세워서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내리면서 무릎이 90도 가까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초보자는 스플릿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먼저 연습해야 합니다.

 

결론

스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하체 근육을 강화 시켜주면서 몸의 중심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쿼트는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쿼트를 올바른 자세로 수행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