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좋은 음식 11가지는 살이 빠져요

늦은 밤에 배가 고픈 경험이 종종 있을 것입니다.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소화가 잘 되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잠을 충분히 잘수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화 기능을 활성화 하여 신체 면역력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야식으로 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다른 기름진 음식보다 칼로리가 적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위의 불편함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소화를 잘 되게 하여 위산 역류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부담을 덜어주어 소화를 도와주고 잠을 자는데 방해를 주지 않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늦게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해주는 음식을 야식으로 먹어야 합니다.

 

야식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우면 물 한잔을 마시세요

다이어트 하면서 밤 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야식을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물 한잔을 마시면 배고픔을 줄여주고 야식의 유혹을 예방해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밤 늦게 양치질을 하는 것도 야식의 생각을 하지 않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곤약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곤약을 추천합니다. 곤약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곤약은 구약 나물의 땅속 줄기를 가루로 내서 만든 칼로리가 없는 식품입니다. 그리고 곤약은 칼로리가 없고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하여 다이어트 하면서 생기는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칼로리가 없는 곤약을 야식으로 선택하세요.

 

딸기

언제 먹어도 맛이 좋은 딸기는 야식으로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며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 체중 감량을 하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딸기는 눈 건강 및 피로 회복에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일라직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딸기를 야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며 수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야식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크기에 대비하여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밤 늦게 야식으로 먹어도 위에 부담감을 적게 주고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의 함유가 높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며 심혈관 및 암 발생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지아진틴의 함량이 높습니다.

야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토마토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우무

밤늦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우무가 있습니다. 우무는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야식으로 먹어도 살이 찔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우무는 건강에 좋은 해조류의 일종인 우뭇가사리를 이용하면 만든 건강한 식품입니다. 또한 우무는 수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크게 주며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무는 그 자체로는 아무런 맛이 없기 때문에 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콩국과 함께 먹습니다.

 

콜리플라워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이 풍부한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콜리플라워가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약간만 먹어도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충분히 공급해주는 영양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콜리플라워는 양상추와 양배추 보다 더 많은 비타민 B1, 비타민 B2를 함유한 음식입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많은 야식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밤 늦게 먹으면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멜라토닌이 가득하기 때문에 잠을 충분히 자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셀러리는 다른 채소에 비해 비타민 B1, 비타민 B2, 나트륨, 칼륨이 풍부하며 몸 안의 나쁜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이

오이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진 채소 입니다. 수분 함량이 거의 90%를 차지하는 오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오이의 높은 칼륨 함량으로 인해 몸 안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야식으로 좋은 음식 중의 하나인 오이는 비타민 A, 비타민 C가 다른 채소에 비하여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오이를 먹으면 몸을 중화 시켜주고 부기를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건강의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주는 영양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 섬유 함량이 많고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칼륨 및 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야식으로 좋은 음식인 아스파라거스는 꾸준히 먹으면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 강화 및 진정 작용의 효능까지 있습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밤 늦게 야식으로 선택해도 살이 찌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시마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체중 증가의 염려가 적습니다.

또한 다시마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일간산이 풍부해서 몸 안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철분, 칼륨, 요오드 및 칼슘 함량이 높은 다시마는 다이어트에 좋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 가득한 음식입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는 적당한 양만 먹는다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숙면을 취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그리고 아몬드는 마그네슘과 칼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되며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몬드는 칼륨, 단백질, 식이 섬유 등의 영양이 풍부하고 망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아침보다 밤에 먹으면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몬드처럼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게 도와주고 근육을 이완 시켜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이 원할하게 분비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밤에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해소에 좋은 바나나를 야식으로 좋은 음식으로 선택하세요.

 

결론

야식으로 좋은 음식은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을 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며 위산 역류 및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취침하기 1~2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음식을 야식으로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양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