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하체 중요성, 하체 비만 탈출하는 9가지 방법

여자 하체 중요성과 하체 비만 탈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성의 하체는 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여성의 하체의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리는 것이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는 방법이에요.

 

여자 하체 중요성

여성의 하체에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을 수록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체는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여성 하체에 근육이 적고 지방이 많을 수록 하체 비만일 경우가 많아요. 하체에 지방이 많을 수록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혈관 질환, 뇌졸중 등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되어요.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 탈출 하는 다이어트를 하여 날씬한 하체를 만들어야 해요.

 

하체 비만 탈출하기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면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성 몸의 근육이 약 30% 정도가 하체에 몰려 있어요.

연령이 많아질 수록 활동량이 줄어들고 근육량이 빠지기 때문에 여성의 하체가 약해질 수 있어요. 하체 근육이 빠지고 하체 지방이 될 수록 허리에 통증이 생기고 무릎 관절과 발목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요.

지금부터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 탈출을 위해 식이 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다이어트 시작하기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 탈출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지금 시작해야 해요. 다이어트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건강 상태에 맞게 하면 되어요.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요요 현상이 생겨 하체 비만을 탈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재미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하면 여성의 하체 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어요. (1)

 

굶지 않도록 하기

여자 하체 비만에서 빠르게 탈출하고 싶어서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어요. 하체 지방을 빠르게 빼고 싶어서 자주 굶으면 오히려 지방을 태우는 것이 어렵고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평소에 먹던 식사량에서 약 20%만 줄여줘도 섭취 칼로리를 적게 해서 하체 비만에서 탈출 할 수 있어요. 자주 굶으면 우리 몸에서 본능적으로 지방을 더 많이 저장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를 하고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에요.

 

칼로리 낮은 음식 섭취하기

칼로리 낮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에서 빠르게 탈출하고 싶으면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세요.

칼로리 낮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식이 섬유 등 여러가지 영양이 풍부해요. 하체 지방을 태우고 하체에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물 자주 마시기

여자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에요. 하루에 최대 1.5 리터 이상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해요.

물을 마셔야 몸에 수분을 채울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 하체 비만 다이어트가 더 잘 될 수 있게 도와줘요. 몸 속의 나쁜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주고 여성 하체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 주세요.

 

하체 근력 운동하기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하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해요. 여자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고 탄력이 있고 건강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하루에 15분 정도 하체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하체 근력 운동으로 인기 있는 것으로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런지, 사이드 런지 등이 있어요. 하체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꼭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고 정확한 자세로 천천히 운동을 하세요.

 

스트레스 해소하기

여자 하체 중요성을 알고 하체 비만에서 단기간 탈출하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해소를 하세요. 스트레스를 해소 하지 못하고 쌓여 있을 때는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생성에 방해가 되어 식욕이 생길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 다이어트가 더 잘 되고 여자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는 것이 쉬워져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바로바로 풀어 버리고 해소할 수 있는 습관이 필요해요.

 

다리 마사지 꾸준히 하기

하루 동안 뭉치고 긴장된 다리 근육을 풀기 위해 다리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세요. 다리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하체에 몰려 있는 지방을 태울 수 있고 뭉친 다리 근육을 이완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잠을 자기 전에 약 10분 동안 매일 다리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여자 하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어요. 폼롤러를 사용하면 더 쉽게 뭉친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하체의 혈액 순환에 더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