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아침식사 7가지 먹어야 하는 이유

이상적인 아침식사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습니까? 아침을 시작하는 식사를 위해 너무 많은 것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는 다른 식사보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건강 정보와 전문가들은 아침식사를 꼭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를 합니다. 그 이유는 아침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계속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과식하게 되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상적인 아침식사를 시작하세요.

 

이상적인 아침식사를 위한 아이디어

살을 빼고 싶다면 아침식사를 꾸준히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바쁜 아침에 식사 준비가 어렵다면 하루 전날에 미리 아침에 먹을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식사를 하루 전날에 미리 준비를 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맛있는 아침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살빼는데 효과적인 이상적인 아침식사를 위한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무디

스무디는 바쁜 아침에 만들어 먹기 가장 좋은 아침식사 입니다. 본인 취향대로 여러가지 채소와 과일을 사용하여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통곡물 시리얼

통곡물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이며 식이 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곡물 시리얼을 먹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유를 부어서 먹을 수 있고 요거트를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귀리를 압착 시켜서 만들었고 요리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따뜻한 물 또는 우유를 부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약간의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하면 맛이 더욱 풍부해지고 메이플 시럽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음식

이상적인 다이어트 아침식사로 삶은 계란, 계란 오믈렛, 버섯, 아보카도, 통밀빵, 그릭 요거트 및 견과류 등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무디

이상적인 아침식사로 스무디를 선택하세요. 스무디는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며 신체에 여러가지 영양소를 농축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무디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스무디를 선택하면 건강을 개선하고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은 채소와 과일로 스무디로 만들면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운동 후에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스무디에 유청 단백질을 추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을 추가하면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스무디에 너무 많은 과일 또는 시럽을 넣게 되면 오히려 살일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이상적인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전분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 대체 음식으로 적당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여러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주기 때문에 살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설탕이 가득한 시리얼보다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을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한 바나나가 덜 익으면 푸른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 일 수록 전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탄수화물 음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가 잘 익을 수록 전분 함량이 적고 소화가 잘됩니다.

바나나를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오트밀에 토핑을 하거나 스무디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몸에 필요한 영양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계란은 아침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상적인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여러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계란이 빵보다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란 요리로 계란 오믈렛, 계란찜, 계란국, 구운 계란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계란으로 사용하여 만든 요리는 어떻게 먹어도 맛이 좋으며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이상적인 아침식사로 자몽을 선택합니다. 자몽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선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줍니다.

또한 자몽을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더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몽은 특정 약물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한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중 하나 이며,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가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또한 오트밀을 꾸준히 먹으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은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욕을 억제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베타 글루칸의 공급원인 음식입니다. 또한 베타 글루칸은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트밀을 사용하여 맛있는 이상적인 아침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트밀에 여러가지 과일 및 견과류를 토핑하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오트밀을 선택하세요.

 

키위

키위를 아침식사로 선택하여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몸에 필요한 여러 비타민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다른 과일과 비교하면 식이 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살을 빼기 위해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뱃살을 제거하여 허리 둘레를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키위는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일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키위를 선택하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이상적인 아침식사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요거트에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이 식욕을 줄여주고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하여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맛이 뛰어나며 부드러운 크리미 질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여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요거트를 꾸준히 아침식사로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하고 과체중 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 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아침식사로 선택할 수 잇는 음식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먹는 것이 어렵다면 하루 전날에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무디 및 프로틴바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입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음식을 준비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