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은 건강을 개선하고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단인 체지방을 감량 시켜주고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13프로 만들기 위해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거나 굶지는 마세요.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

구체적인 목적이 없으면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이 잘 못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한 식단은 현재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칼로리 낮고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1)

목표한 체지방 감량에 성공해서 다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안됩니다.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요요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요 현상 없이 체지방 감량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단이 필수이고 적당한 운동을 함께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단은 체지방 감량의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고 요요 현상을 예방하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조건 굶지 마세요

무조건 굶는 것은 단기간에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줄이기만 하면 체지방 감량에 성공적으로 보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를 줄이거나 식사를 자주 거르면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음식 섭취가 부족하면 하루를 생활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근육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서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고 운동을 하면서 체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무조건 굶는 것보다 영양사 또는 트레이너와 상담을 먼저 하여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사용하세요

다이어트 일지를 사용하여 하루 동안 섭취하는 음식과 칼로리 정보를 적으세요. 기록한 음식 정보와 칼로리 정보를 체크하여 본인이 계획한 식단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지방 13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음식 섭취의 양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참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다이어트 일지를 확인하여 식사 때 섭취하였던 음식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단백질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일지를 사용하여 매일 섭취하는 음식과 칼로리와 양을 기록하는 습관은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마세요

체지방 13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하루에 3번의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자주 거르게 되면 되면 폭식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게 하루 3번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균 영양제를 섭취하세요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에 유산균 영양제를 포함하세요. 매일 섭취하는 유산균 영양제가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은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변비를 해결하여 체지방 감량하는데 좋습니다. 유산균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무가당 요거트, 그릭 요거트, 김치, 낫또 및 청국장 등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달콤한 음료수를 마시지 마세요

콜라, 사이다, 과일 주스, 에너지 드링크와 커피 음료를 물처럼 마시고 있나요? 달콤한 음료수에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설탕이 첨가된 달콤한 음료수를 마시지 마세요. 근력 운동 후에 무심코 마시는 스포츠 음료에도 설탕이 가득 첨가되어 있습니다.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에 달콤한 음료수를 포함하지 마세요. 제로 콜라, 나랑드 사이다와 같은 제로 칼로리 음료수는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고 청량감이 좋아 탄산 음료 대신 마실 수 있어 좋습니다.

 

고구마 섭취를 줄이세요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식단에 고구마가 포함되어 있나요? 고구마 같은 전분 채소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식단에 포함할 경우에는 가급적 물에 삶은 고구마가 더 나으며 구운 고구마는 식단에 포함하지 마세요. 고구마를 섭취할 때는 고구마 양이 중요하며 너무 많은 고구마 섭취는 하지 마세요.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식사 때마다 단백질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 13프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체지방 감량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좋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쇠고기 우둔살,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뒷다리살, 닭가슴살, 닭 다리살, 무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 무가당 두유 및 두부 등이 있습니다.

 

간식을 먹지 마세요

매일 먹는 간식이 오히려 체지방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식사 때 배부르게 먹고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배가 고파서 간식을 먹게 된다면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을 선택하세요. 대형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추천 간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곤약 젤리, 구운 계란, 스트링 치즈 등이 있습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달달한 커피 음료를 식사 후에 즐겨 마시고 있나요? 커피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과 지방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식단에 달달한 커피 음료 대신 블랙 커피를 포함하세요. 블랙 커피를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 커피를 좀 더 부드럽게 마시고 싶다면 알룰로스 또는 스테비아와 같은 설탕 대체 식품을 넣으세요. 알룰로스 또는 스테비아와 같은 설탕 대체 식품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