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 3가지 소개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비타민 A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영양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주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고구마 다이어트가 좋은 이유와 하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립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

섭취해야 하는 음식을 갑자기 줄이는 것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음식량을 줄이는 것은 다이어트 실패를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식이 섬유로 인해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의 단점은 양 조절하지 못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많은 사람들이 밥 대신 선택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비록 칼로리가 다른 음식에 비해 높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GI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를 3일 이상 하지 마세요.

고구마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위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숙면을 취하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건강한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일차

  • 아침 식사: 삶은 계란 1개, 찐 고구마 1개, 블랙 커피 1잔
  • 점심 식사: 찐 고구마 1개, 구운 닭가슴살 또는 구운 연어, 그릭 요거트 1개
  • 저녁 식사: 고구마 크림 수프

2일차

  • 아침 식사: 찐 고구마 1개, 계란 오믈렛, 블랙 커피 1잔
  • 점심 식사: 고구마 샐러드, 올리브오일, 약간의 견과류, 우유 1잔
  • 저녁 식사: 찐 고구마 1개, 구운 닭가슴살 또는 구운 쇠고기 등심, 화이트 와인 1잔

3일차

  • 아침 식사: 찐 고구마 1개, 자몽 1/2개, 바나나 1개, 블랙 커피 1잔
  • 점심 식사: 고구마 수프, 통밀 식빵 1장, 그릭 요거트 1개
  • 저녁 식사: 고구마 샐러드, 구운 채소, 약간의 견과류

 

고구마 대신 감자를 먹어도 좋을까요?

감자 대신 고구마를 먹는 것이 낫습니다.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고구마와 비슷할 수 있지만 GI지수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고구마는 저항성 전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 먹으면 살이 찔까요?

고구마 섭취하는 양을 조절하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먹을 수 있는 고구마 섭취양을 정하세요.

 

저탄고지 식단에 고구마를 먹어도 되나요?

저탄고지 식단에 고구마를 포함해도 좋아요. 적절한 방식으로 영양의 균형을 이룬다면 저탄고지 식단에서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매일 먹어도 좋을까요?

매일 고구마를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고구마를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지는 않지만 건강에 필요한 식이 섬유와 영양소를 제공하는 완벽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어도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모든 음식을 한가지만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하루에 중간 크기의 고구마를 3개 이하로 섭취해야 합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아요

고구마는 칼로리가 생각보다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 1개에는 약 110kcal가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고구마는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고구마 1개(120g)는 약 4g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구마의 식이 섬유는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을 도와줍니다. 고구마는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억제하며 과식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 중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신체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길을 걸어 다니고,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에너지가 있어야 합니다. 신체에서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활동적이고 건강하게 일상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게 됩니다.

 

GI 지수가 낮아요

GI 지수 는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신체에서 유발하는 포도당 스파이크에 따라 음식에 부여되는 숫자입니다. 특정 음식이 혈당 스파이크를 높이게 하면 GI 지수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과 비만 등의 성인병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맛이 달지만 GI 지수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물에 삶은 고구마의 GI 지수는 44~61이고 구운 고구마의 혈당 지수는 90 정도입니다. 고구마를 구울 수록 GI 지수가 높아지기 때문에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가급적 고구마를 물에 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요

고구마는 수분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고구마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에 수분이 부족할 수록 신진대사를 느리게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섭취하면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는 포만감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한 다른 음식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세요. 물을 많이 섭취하여 신체의 수분량을 유지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