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적정 체중감량 하는 12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달 동안 적정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와 활동량을 알아야 합니다.

단기간에 몸무게 차이가 많이 날 정도로 다이어트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면 요요 현상 및 건강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할 수 있을까요?

 

한달 적정 체중감량은 어느 정도 일가요?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어느 정도하면 요요 현상이 생기지 않을까요? 개인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한달에 약 2~3kg 정도를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6개월 뒤에는 약 10kg을 체중감량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닌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마세요

최근의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를 줄이거나 굶는 방법이 많습니다.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을 단기간에 줄여서는 건강하게 체중감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태워 적정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통한 충분한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음식 섭취를 단기간에 줄이게 되면 체지방 보다 근육이 손실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음식을 통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할 수록 지방보다 근육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올바르게 하지 못한다면 처음부터 시도를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요요 현상을 조심하세요

계획 없이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정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있어야 합니다.

적정 체중 감량을 하고 난 후에 다시 예전의 생활 습관을 돌아가면 안됩니다. 요요 현상이 생겨서 원래보다 체중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은 단기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으로 하는 것이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활동량에 따라 한 달에 2~3kg의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에게 맞는 식단이 필요해요

나에게 맞는 식단이 한달 적정 체중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얼마나 음식을 먹어야 하지 알고 간식 섭취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가공식품 섭취량을 줄여도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에 맞는 건강한 식단을 계획하세요.

 

식사 때마다 칼로리 계산을 하세요

식사 때마다 먹어야 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본인에게 맞는 칼로리 계산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칼로리 계산 앱은 음식 종류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쉽게 칼로리 계산 및 기록을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낮은 채소를 섭취하세요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칼로리 낮은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많이 먹어도 쉽게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소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드레싱 소스 없이 샐러드를 먹어야 해요

대부분의 샐러드에 사용되는 드레싱 소스에는 설탕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드레싱 소스를 사용할 수록 샐러드의 칼로리를 높아지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스 없이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으며 올리브 오일 또는 발사믹 식초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간식을 섭취를 줄이세요

평소에 간식을 습관처럼 먹게 되면 잉여 칼로리가 증가하여 적정 체중감량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하는 동안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자주 섭취하세요

체중감량을 하는 동안 수시로 배고픔이 찾아와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음식을 식사 때마다 섭취하면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달 적정 체중감량을 하는 방법은 단백질을 식사 때마다 섭취를 하는 것입니다.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1)

기름기 적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및 유제품 등의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식사 때마다 포함하세요. 단백질 음식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체중감량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건강을 위해 습관으로 비타민 음료를 물처럼 즐겨 마셨다면 끊으세요. 비타민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이 첨가되었고 설탕 함량이 높아 체중감량 하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설탕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비타민 음료 대신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또는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낫습니다.

 

가공 식품을 먹지 마세요

가공 식품은 맛이 좋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가공 식품은 칼로리가 높고 설탕 및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가공 식품을 평소에 즐겨 먹게 되면 신체에 나트륨 함량이 높아지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식단에서 가공 식품을 제거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및 계란 등을 포함하세요.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의 장점은 카페인으로 인해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블랙 커피를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1~2잔의 블랙 커피는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3잔 이상의 블랙 커피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의 이뇨 작용으로 인해 탈수 증상이 생기거나 밤에 잠을 자는 것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감량하는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심폐 지구력을 강화 시켜주고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식단과 함께하면 적정 체중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땀이 흠뻑 날 정도로 40분~1시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