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 누룽지 다이어트 추천하는 이유 5가지

건강 관리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를 알려드립니다. 현미 누룽지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현미 누룽지는 일반 누룽지하고는 다르게 체지방 태우는데 좋은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미 누룽지는 일반 누룽지하고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의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미 누룽지는 일반 누룽지하고 다르게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현미 누룽지의 차이점

현미 누룽지는 대부분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현미 누룽지는 통곡물 음식입니다.

현미 누룽지는 식이 섬유 및 여러 영양소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제거되지 않아 영양이 그래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누룽지는 정제된 흰 밥으로 만들기 때문에 식이 섬유 및 모든 영양소가 제거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흰 밥 먹는 것보다 더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 좋은 이유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밥, 빵, 과자, 일반 누룽지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현미 누룽지에 비하면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식이 섬유와 여러가지 영양이 가득한 현미 누룽지를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 다음 식사 때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현미 누룽지와 같은 통곡물을 먹으면 서서히 체중이 줄어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

매일 흰 밥을 먹는 것보다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 누룽지를 추천합니다. 현미 누룽지는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는 같은 양의 일반 누룽지를 먹는 것보다 포만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뱃살을 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좋아요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 누룽지를 섭취하면 하루 동안의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현미 누룽지와 같은 통곡물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과체중 및 비만의 위험이 적었습니다. (2)

 

포만감이 높아요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을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현미 누룽지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좋은 이유는 현미의 풍부한 식이 섬유와 미네랄 때문입니다.

현미 누룽지와 같은 통곡물을 섭취하면 흰 밥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미 누룽지와 같은 통곡물을 식단에 포함하면 체중이 줄어들고 허리 사이즈가 줄어드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예방해요

현미 누룽지는 식이 섬유와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현미 누룽지를 추가하면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영양식으로 추천해요

현미 누룽지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소화를 잘 못 시키는  환자 또는 연령이 높으신 분에게 좋은 건강한 영양식입니다.

현미 누룽지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을 그대로 몸에 흡수를 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부드럽게 씹히는 맛과 고소함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는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는데 좋으며 변비 예방 및 체내 콜레스테롤을 정상화 시켜 성인병 예방을 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성인병 예방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 만드는 방법

집에서 현미 누룽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 있는 후라이팬을 사용하여 현미 누룽지를 간단하게 만드세요.

현미밥을 살짝 물에 적셔 주면 현미밥에 찰기를 주어 잘 뭉칠 수 있게 해 줄 수 있습니다. 키치타월에 식용유 또는 올리브유를 살짝 묻혀서 후라이팬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현미밥을 후라이팬에 얇게 잘 펴주세요. 불을 약하게 해서 현미밥을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숟가락 또는 밥주걱으로 현미밥이 후라이팬에 잘 눌러 붙을 수 있게 꾹꾹 눌러주세요. 20~30분 정도 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아랫면이 구워졌으면 뒤집개로 뒤집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맛있는 현미 누룽지가 완성됩니다.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를 하면 안되는 경우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현미 누룽지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좋을 수 있지만 다음과 이유로 일부 사람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소화를 하는 것이 어려워요

현미 누룽지, 늘보리, 귀리 및 오트밀 등과 같은 통곡물에는 흰 밥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소화 기능이 좋지 않은 일부 사람들은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를 하면 뱃속이 불편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현미 누룽지를 먹으면 식이 섬유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하루 종일 뱃속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흰 밥과 현미밥을 1:1 비율로 섞어서 누룽지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이 예민해질 수 있어요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를 하면 일부 사람들은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미 누룽지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과민성 대사 증후군이 있는 경우 증상을 더 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결론

현미 누룽지 다이어트를 하면 풍부한 식이 섬유와 미네랄을 공급 받고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현미 누룽지와 같은 통곡물 음식은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과체중 및 비만을 포함한 성인병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